포르쉐의 카이엔이 부분변경 이후에 계속되는 인기에 도전하는 애스턴마틴의 DBX707이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하면서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고성능 SUV의 기준이 되는 카이엔 터보 GT와 경쟁을 위한 애스턴마틴의 DBX707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가격 비교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의 가격은 2억 6,190만 원부터 시작됩니다. 애스턴마틴의 DBX707은 국내 가격은 없지만, 영국에서 공개된 가격은 20만 5,000파운드로 한화로는 약 3억 5,000만 원정도 됩니다. 이전 모델이 3억 1,700만 원에서 가격 상승이 있습니다.
가격이 중요한 선택의 기준이 되는 가격대의 모델은 아닙니다. 하지만, 잔존가치를 따져보면 포르쉐는 단연 최고 수준입니다. 애스턴마틴은 그렇지 못하지만 경쟁은 조금 다르게 될 수 있으니 지켜봐야 합니다.
파워트레인 비교
두 차량에는 V8 4.0ℓ 트윈터보 엔진이 장착됩니다. 파워트레인 성능만 놓고 보면 애스턴마틴의 DBX707이 앞서고 있습니다. 최고 출력도 48마력 더 강하고, 최대 토크 역시 5.1kg∙m 더 강합니다. 최고 시속도 310km/h로 305km/h의 카이엔 터보 GT 보다 앞서고 있습니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의 시간은 3.3초로 동일합니다. 차체가 더 큰 DBX707이 조금 더 기술을 집약한 듯합니다.
익스테리어
두 모델의 디자인적인 요소들은 특유의 브랜드 정체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는 이미 국내에서도 많이 볼 수 있는 상태로 더 말이 필요 없는 상황이고, 애스턴마틴의 DBX707은 영국 스포츠카의 감성과 웅장한 SUV 차체로 증명됩니다.
인테리어
포르쉐가 인기 있는 이유는 실내가 전반적으로 우수하기 때문입니다. 애스턴마틴은 인테리어는 접어두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문제가 있다고 할 수 있었지만 부분변경을 거치면서 최신의 차량으로 거듭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차체 크기가 애스턴마틴의 DBX707이 더 길고, 높아서 실내 공간의 여유도 더 있을 것입니다. 휠베이스가 확실히 더 길어서 그 사실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제원 비교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 제원 | 애스턴마틴 DBX707 |
4,924mm | 길이 | 5,040mm |
1,995mm | 너비 | 1,995mm |
1,636mm | 높이 | 1,680mm |
2,875mm | 휠베이스 | 3,060mm |
V8 4.0ℓ 트윈터보 | 엔진 | V8 4.0ℓ 트윈터보 |
659마력 | 최고 출력 | 707마력 |
86.7kg.m | 최대 토크 | 91.8kg.m |
305km/h | 최고 속도 | 310km/h |
3.3초 | 제로백(0→100km/h) | 3.3초 |
8단 자동변속 | 변속기 | 9단 자동변속 |
사륜 구동 | 구동방식 | 사륜 구동 |
2,293kg | 공차중량 | 2,245kg |
애스턴마틴의 DBX707은 포르쉐의 카이엔 터보 GT를 겨냥했습니다. 애스턴마틴이 국내에 보급이 많이 되지 않은만큼 차이를 좁히는 것은 어려울 것입니다. 어느정도 수준으로 카이엔과 경쟁이 가능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2024 포르쉐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출시, 가격 및 상세스펙
2024 애스턴마틴 DBX707 부분변경 공개, 가격 예상, 제원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