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의 3세대 부분 변경 모델 카이엔이 국내에 공식 출시가 되었습니다. 3가지 트림으로 출시된 카이엔은 카이엔, 카이엔 쿠페, 카이엔 GT가 출시되었습니다.
엔진 성능부터 새시, 헤드라이트 성능 등에서 변화를 크게 주었는데, 가격과 상세 스펙을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
기본형 카이엔의 가격은 1억 3,310만 원, 카이엔 E-하이브리드는 1억 4,540만 원, 카이엔 쿠페 모델은 1억 3,780만 원, 카이엔 쿠페 E-하이브리드는 1억 4,850만 원, 카이엔 터보 GT 모델이 2억 6,190만 원이 책정되었습니다.
상세 제원
구분 | 카이엔 | 카이엔 쿠페 | 카이엔 터보 GT |
전장 / 전폭 / 전고 (mm) | 4,930 / 1,983 / 1,698 | 4,930 / 1,983 / 1,678 | 4,932 / 1,995 / 1,648 |
휠베이스(mm) | 2,895 | 2,895 | 2,895 |
엔진 | V6 | V6 | V8 |
배기량(cc) | 2,995 | 2,995 | 3,996 |
최고 출력(hp) | 360 | 360 | 673 |
최대 토크(kg.m) | 51.0 | 51.0 | 86.7 |
최고속도(km/h) | 248 | 248 | 305 |
제로백(sec) | 6.0 | 5.7 | 3.3 |
복합 연비(km/ℓ) | 7.5 | 7.5 | 7.5 |
가격(만 원) | 1억 3,310 | 1억 3,780 | 2억 6,190 |
파워트레인
3ℓ V6 터보 엔진을 장착하고, 최고 출력 360마력, 최대토크 51.0kg.m을 발휘하며, 제로백은 6초, 쿠페는 5.7초가 걸리고, 최고속도는 248km/h입니다.
카이엔 E-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V6 엔진을 장착하고, 310마력, 최대토크 42.9kg.m에 130kW의 전기모터가 결합하여 176마력의 힘으로 총 470마력을 내고, 최대토크도 66.3kg.m으로 상승합니다. 제로백은 4.9초, 최고속도 254km/h입니다. 전기 주행이 가능한데, 25.9 kWh의 고전압 배터리를 장착 WLTP기준 최대 90km 주행이 가능하고, 최대속도 135km/h까지 냅니다.
카이엔 GT 모델의 경우 4ℓ V8 바이터보 엔진을 장착하고, 최고 출력 673마력에 최대토크 86,7kg.m을 냅니다. 제로백이 3.3초에 최고속도가 305km/h를 냅니다.
디자인
아치형 윙과 결합된 프런트 엔드가 인상적이고, 새롭게 보닛과 기술 향상을 이룬 헤드라이트, 3차원 디자인 테일라이트, 새로운 리어 에이프런, 개선된 섀시와 새로운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으로 편안함과 성능을 잡았습니다.
실내
12.6인치 풀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되고, 헤드업 디스플레가 옵션으로 선택가능합니다. 대시보드에 통합된 12.3인치 센트럴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가 들어갔고, 동승석에는 10.9인치 디스플레이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수 필름으로 운전자의 시선이 분산되는 것을 방지해 운전석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운전자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스티어링 휠 주변에 배치되어 있고, 주행모드는 노멀, 오프로드,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가 잇는데, 다이얼을 조작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 뒤 좌측 레버는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시스템 작동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자동변속기 레버는 대시보드에 위치시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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