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마틴의 대형 SUV DBX707의 부분변경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기본 모델인 DBX와 고성능 모델의 DBX707을 운용했지만 고성능 DBX707만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외형의 변화는 적지만, 실내에 대대적인 변화를 통해서 경쟁 차종과 경쟁을 예고했습니다.
익스테리어 변화
디자인의 변화가 적은 것은 출시된 지 오래지 않은 디자인으로 부분변경의 경우 전체적인 변화보다 디테일에 중점을 두는 변화를 중심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컬러를 추가했고, 사이드 미러와 도어 핸들의 디자인에 변화를 주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22인치와 23인치 휠의 변화가 있는 정도입니다.
인테리어
전체적인 실내가 스포츠가 분위기를 풍기도록 낮고, 간결하게 완성되었습니다.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10.25인치의 센터 디스플레이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터치스크린이 아니었지만, 이번에는 터치 스크린이 적용됩니다. 스티어링 휠에 변화를 주고, 송풍구는 좀 더 얇게 디자인했습니다. 센터콘솔에 서스펜션과 가변 배기, 주차 센서 등을 조작하는 버튼을 배치했습니다.
인포테인먼트
자체 개발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기존에 터치도 안되던 스크린이 터치식으로 변화를 주었고, 최고급의 퓨어 블랙 터치스크린 기술에 정전식 싱글 및 멀치 핑거 제스처 컨트롤을 이용해 태블릿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조작감을 선사합니다.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고, 멀티 USB-C 연결 기능도 지원됩니다. 퀀텀로직 서라운드 사운드 프로세서가 포함된 14개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이 기본으로 적용되고, 바워스 앤 윌킨스 오디오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파워트레인
기존에 기본 모델의 550마력의 V8 엔진이 장착된 모델은 단종되고, 고성능 메르세데스-AMG V8 4ℓ 트윈터보 엔진이 장착되고, 9단 자동변속기와 결합되는 것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최고 출력은 707마력, 최대 토크 91.8kg.m의 힘을 내고, 최소 속도 310km/h의 속도에 제로백이 3.3초입니다.
가격 예상
부분변경 이전의 가격은 3억 1,700만 원이었습니다. 영국에서 새로운 DBX707의 가격을 발표했는데, 20만 5,000파운드로 한화로 약 3억 5,000만 원정도로 공개되었는데, 국내 가격이 이보다 더 내려갈 것으로 예상하기는 힘듭니다. 국내 출시 역시 아직 예정이 없는 상태입니다.
제원
길이 | 5,040mm |
너비 | 1,995mm |
높이 | 1,680mm |
휠베이스 | 3,060mm |
엔진 | V8 4.0ℓ 트윈 터보 |
변속기 | 9단 자동 변속 |
최고출력 | 707마력 |
최대 토크 | 91.8kg.m |
공차 중량 | 2,245kg |
구동방식 | 사륜 구동 |
최고 속도 | 310km/h |
제로백(0→100km/h) | 3.3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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