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람보르기니가 우루스 SE를 출시하면서 초고성능 SUV 시장에 새로운 모델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BMW XM 레이블 레드 역시 고성능 SUV로 분류할 만큼의 고성능을 장착했습니다. 우루스 SE와 먼저 출시된 레이블 레드의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 비교
람보르기니 우루스 SE는 아직 가격 공개 전입니다. 북미 기준으로 예상되는 가격은 275,000달러 정도 예상되고 있는데, 한화로 3억 8,000만 원정도 되는 금액입니다. BMW XM 레이블 레드의 가격은 2억 6,840만 원입니다. 가격만 보면 1억 이상 람보르기니 우루스가 비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인들에겐 그 차이는 그리 중요한 부분은 아닐 것입니다. 다른 세상의 이야기이기 때문이죠, 구매를 하는 오너들의 입장에서도 큰 차이는 없을 것입니다. 가격이 선택의 기준이 될 필요가 없는 오너들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파워트레인
BMW XM 레이블 레드는 V8 4.4ℓ 트윈터보 엔진과 전기모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8단 자동변속기와 결합되었습니다. 최고 출력 748마력에 최대 토크 101.8kg.m으로 제로백이 3.8초, 최고 속도는 280km/h입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SE는 V8 4.0ℓ 트윈터보 엔진에 전기모터가 결합하고, 8단 자동변속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최고 출력은 800마력, 최대 토크는 96.9kg∙m입니다. 제로백이 3.4초이고, 최고 속도는 312km/h입니다.
우루스 SE의 공차 무게가 가볍고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으로 조금 더 좋은 스피드를 낼 수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익스테리어
람보르기니 우르스 SE의 경우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의 주간주행등이 ㄷ자 형태로 변경되고, 후면부에 테일렘프에서는 변화가 작지만, 테일게이트 가니시에 변화를 통해서 자동차 변호판의 위치가 범퍼 부분으로 내려왔습니다. 새롭게 적용된 리어 스포일러와 디퓨저로 인해 더욱 강력한 다운포스를 생성하도록 했습니다.
BMW XM 레이블 레드는 특유의 붉은 메탈릭 색상을 곳곳에 배치했습니다. 그릴 테두리와 옆 유리창 둘레, 휠과 후방 디퓨저, 배지 등으로 장식을 했는데, 레드컬러가 아닌 검은색으로도 출고가 가능합니다. 전형적인 BMW의 그릴이 전면에 강렬하게 자리하고 있고, 우르스와는 다른 묵직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인테리어
BMW XM 레이블 레드는 외부의 붉은색을 실내로 연결해 도어 패널과 대시보드, 센터콘솔의 스티칭, 송풍구, 등받이 등에 붉은색을 가미했습니다.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를 적용했고, 14.9인치의 터치식 센터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탄소섬유 등에 M 배지에 붉은 개열을 적용해 은근한 레드를 강조했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SE의 경우 실내 구성에 변화를 주지는 않았습니다.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10.25인치의 터치식 센터 디스플레이가 자리하고,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물리 버튼을 남겨 운전자의 편의를 제공하면서 특유의 전투기 조종석의 분위기를 살렸습니다.
주행 모드
BMW XM 레이블 레드에는 기본 모드인 Comfort부터 Sport, Efficiency, Electric, All-Terrain, Snow가 기본적으로 있고, M 패키지 전용의 Sport Plus와 Track에 레이블 레드 전용의 M Dynamic Mode의 특별한 주행 모드가 제공됩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SE의 기본 모드인 Strada를 기본으로, Sport, Corsa, Neve, Sabbia, Terra 등의 주행모드에 하이브리드 시스템 개입 정도에 따라서 EV Drive, Hybrid, Performance, Recharge 등의 주행모드도 제공합니다.
제원 비교
람보르기니 우루스 SE | 제원 | BMW XM 레이블 레드 |
5,123mm | 길이 | 5,110mm |
2,022mm | 너비 | 2,005mm |
1,638mm | 높이 | 1,755mm |
3,003mm | 휠베이스 | 3,105mm |
V8 4.0 트윈터보 / 전기모터 | 파워트레인 | V8 4.4ℓ 트윈터보 / 전기모터 |
8단 자동 변속 | 변속기 | 8단 자동 변속 |
800마력 | 최고 출력 | 748마력 |
96.9kg.m | 최대 토크 | 101.7kg.m |
사륜 구동 | 구동방식 | 사륜 구동 |
3.4초 | 제로백(0→100km/h) | 3.8초 |
312km/h | 최고 속도 | 280km/h |
2,504kg | 공차 중량 | 2,765kg |
3억 8,000만 원 | 가격(예상) | 2억 6,840만 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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