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가 2026년형 S클래스를 공개했습니다. 연식변경 모델인 만큼 디자인에 큰 변화는 없습니다. 다만 2026년형 S클래스는 자율 주행레벨 3을 탑재했습니다. ChatGPT를 활용한 음성 인식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의 신규 사양을 적용하는 등의 개인화 옵션을 강화했습니다.
드라이브 파일럿(Drive Pilot)
이번 연식변경에서의 핵심은 핸즈 프리(Hands Free) 레벨 3 자율주행 시스템 드라이브 파일럿의 업그레이드로 드라이브 파일럿은 고속도로에서 최대 95km/h의 속도를 내면서도 자율주행을 보장합니다. 도심 등 교통량이 많은 상황에서도 최대 60km/h까지의 소도로 원활한 주행을 지원합니다.
드라이브 파일럿 기능은 인증을 받아야 사용이 가능한데, 현재는 독일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상태이고, 이후 출시국의 승인 여부에 따라서 사용할 수 있는 국가도 확대될 것입니다.
초음파 센서, 라이다와 카메라 등의 35개 이상의 센서로 구동이 되는 드라이브 파일럿은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하지 않고, 책을 읽고, 신문, 영상을 시청하는 등의 활동을 하며 주행 보조를 넘는 주행 주체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청록색 방향 지시등
드라이브 파일럿 주행 시 벤츠에서는 청록색의 방향지시등이 점멸되도록 할 계획입니다. 이 계획은 이미 지난해 발표가 된 상태였고, 미국에서 시험 주행에서 자율주행 중임을 알리는 표시로 채택이 되었습니다.
음성 인식
2026년형 벤츠 S클래스는 최신의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ChatGPT를 활용한 자연어 음성 인식 시스템이 적용하고, 구글의 위성 맵을 기반으로 한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스트리밍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마누팍투어(MANUFAKTUR)
개인 맞춤형 고급 사양 프로그램으로 고객이 자신의 취향에 맞춰 외장 생상부터 실내 가죽, 트림, 스티징, 엠블럼 등에서 다양한 요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026년형 S클래스는 특수 목제를 포함해 50개 이상의 새로운 외관 컬러, 25개의 신규 실내 컬러를 추가했습니다.
벤츠, 3단계 자율 주행 운행 시 청록색 표시등으로 알림
벤츠, 3단계 자율 주행 운행 시 청록색 표시등으로 알림
완성차 업체들은 완전한 자율주행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한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가장 앞서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던 테슬라보다 벤츠가 먼저 3단계 자율주행을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waterstome.tistory.com
벤츠 S클래스 2026년형의 국내 도입시기를 정확히 확정할 수는 없는 상태입니다. 국내에서 레벨 3 자율 주행을 할 수 있을지도 확정되지 않기 때문에 안정화가 더욱 우수해진 후에 도입이 될 수 있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