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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유럽형 K4 해치백 공개, 꽤 괜찮은 해치백이 나왔네

by 빠따띠 2024. 3. 29.

얼마 전에 기아에서는 K4를 공개했습니다. 거기에 이어서 해치백 스타일의 K4 5 도어 해치백도 공개를 했습니다. 소형 SUV 정도의 느낌의 모델로 국내에서 인기 없는 해치백이지만 국내에서도 통할 듯한 이미지를 만들어 낸 것 같습니다. K4 5 도어 해치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K4 해치백 공개
K4 해치백 공개

국내 출시 여부

K4와 K4 5 도어 해치백은 2024년 하반기에 미국 등에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K4 5 도어 해치백은 그 이후에 판매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K4는 해외 전용 모델로 운영이 될 것으로 보이고, 국내 출시 여부는 불투명한 상태입니다. 출시 가능성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라 기다려 봐야 할 것 같습니다.

 

 

파워트레인

두 개의 모델이 운영될 것으로 보이는데, 2.0ℓ 4 기통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과 1.6ℓ 4 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이 적용될 것 같습니다. 최고 출력은 각각 147마력과 190마력으로 지능형 무단변속기와 8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K4 해치백 디자인
K4 해치백 디자인

익스테리어

전면부에는 시그니처 스타맵 주간주행등(DRL)과 함께 풀 수직형 헤드램프를 적용하고, 슬림한 라디에이터 그릴에 스트립은 기아의 타이어 페이스를 구연하는 역할을 합니다. 후면부에도 ㄱ자 형태의 수직형 테일램프로 기아의 최신 테일램프 디자인이 그대로 적용되었습니다.

 

 

인테리어

기존에 공개한 K4와 같은 디자인으로 디지털 클러스터와 센터 디스플레이가 공조 디스플레이가 통합되어 파노라믹 디스플레이가 적용되고, D컷 형태의 스티어링 휠을 새롭게 적용된 것도 동일합니다.

K4 해치백 실내
K4 해치백 실내

센터패시아의 물리버튼에는 홈(HOME), 내비게이션, 셋업, 미디어, 실내 온도 조절 등의 주요 버튼을 남기고 최소화했습니다. 기어레버가 적용되었는데, 최근 칼럼방식의 기어와는 차이가 있지만 국내에 출시된다면 칼럼 방식으로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스타트 버튼은 기어 레버 옆으로 이동하고, 오토홀드와 USB 충전 포트 및 스마트폰 무선 충전 등을 지원합니다. 

 

K4와 K4 해치백은 국내 출시 여부가 확실하지 않은 모델이지만 K3를 대체할 모델이기 때문에 어떤 방식으로든 출시가 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적당한 기다림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기아, K4 이미지 공개, 주요 특징 살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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