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항공택시 시장을 유망하게 보는 이유는 세계 인구가 계속해서 도시로 유입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세계적으로 도시화가 계속되면서 도시의 교통 상황을 그만큼 악화시킬 것이고, 그 경우 항공택시가 유력한 교통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항공택시의 장점
항공택시는 헬리콥터와 같은 수직 이착륙기이지만 교통수단으로써 헬리콥터에 비해 장점도 있습니다. 여러 개의 작은 프로펠러를 사용하고 있어 소음이 상대적으로 작고 에너지도 덜 소비하게 됩니다. 전기 모터를 사용하고 있어 부품 수가 적어 유지 관리도 수월합니다.
요금
항공택시의 요금이 가장 궁금할 것입니다. 탑승 요금은 고급택시와 비슷한 수준으로 책정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항공택시 개발 업체는 1마일당 평균 요금을 3달러로 시작해 점차 1달러 미만으로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미국에서 우버 택시 요금은 마일당 1~2달러인 점은 참고할 만합니다.
조종사의 유무
초기에 완전 자율운항이 아닌, 조종사가 탑승하는 항공택시로 시작될 가능성이 큽니다. 소비자의 심리적 안전 기준과 교통당국의 기술적 안전기준을 함께 충족시키려면 조종사 탑승이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향후 자율기술이 축척되면서 조종사가 없는 완전 자율운항이 가능해지고 소비자들의 심리적 안정이 조종사의 탑승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운송 혁명
도시 이동성의 미래에서 항공택시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수직이착륙기 개발을 하고 있는 곳은 전 세계 350여 개 사이며, 이들이 개발 중인 수직이착륙기는 750여 개에 이릅니다. 항공택시 개발 붐은 1900년대 초반 자동차나 1940년대 제트기 등장 때와 비슷한 상황이며, 항공택시가 70년 만에 가장 큰 운송 혁명을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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