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M의 무쏘 EV AWD의 국내 인증을 완료했습니다. 환경부의 인증 결과에 따르면 1회 충전으로 340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는 것으로 인증 되었습니다. 무쏘 EV AWD 모델은 5월에 출고가 예정되어 있는데, 좀더 자세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무쏘 EV 가격
무쏘 EV는 실용성을 강조한 전기 픽업트럭입니다. 무쏘 EV 2WD 출고는 시작이 되었고, AWD 모델이 5월에 인도가 시작됩니다.
2WD (후륜구동) 모델은 STD 트림이 4,800만 원, DLX 트림은 5,050만 원입니다. 사륜구동 모델인 AWD 모델은 STD 트림이 5,050만 원이고, DLX 트림이 5,300만 원이 책정되었습니다.
무쏘 EV는 전기 화물차로 분류되어 일반 승용 전기차보다 많은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고 보조금은 652만 원으로 책정되었고, 지자체 보조금은 지역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참고로 서울시의 경우 186만 원정도 지급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인증 거리
환경부의 발표에 따르면 무쏘 EV AWD는 1회 완충 시 상온 복합 기준으로 342km를 주행가능하고, 상온 도심은 365km, 상온 고속은 313km를 주행 할 수 있습니다.
저온 복합 기준으로 297km, 저온 도심 292km, 저온 고속은 304km를 주행 할 수 있습니다. 2WD 모델과 비교할 때 복합 기준으로 주행거리가 상온은 59km, 저온은 60km가 줄었습니다. 일반적으로 2WD 모델의 주행 거리가 길게 나옵니다.
파워트레인
무쏘 EV는 80.6kWh 용량의 리튬인산철(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탑재합니다. AWD 모델은 전륜과 후륜 각각 1개의 모터를 장착한 듀얼 모터 시스템과 토글 스위치 타입 전자식 변속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합산 최고 출력 413마력, 합산 최대 토크 64.9kg·m입니다. 200kW급 급속 충전 시에 20%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약 24분 소요됩니다.
셀프 레벨라이저
차량의 후륜 서스펜션에 적용되는 자동 수평 유지 장치로 차량의 적재량의 변화나 승객 탑승으로 인해 차량의 뒷부분이 처지는 현상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차고를 일정하게 유지해 주는 기능으로 유압식으로 구동이 되는데, 짐을 싣는 일이 많은 픽업트럭에 좋은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쏘 EV는 V2L, 차세대 다중 배터리 안전 관리 시스템, 히트펌프 등을 지원합니다. 무쏘 EV는 출시 초기 단계로 현재까지 공식적으로 많은 커스터마이징 옵션은 제한적이지만 데크탑, 슬라이딩 커버 등의 커스터마이징은 현재 가능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