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 가족 나들이 가능할까

by 빠따띠 2022. 9. 21.

충남 태안에서 국내 최대 규모 운전 체험 시설과 주행 시험장을 결합한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개관했습니다. 센터에서는 다양한 주행 체험은 물론 38도로 기울어진 고속주회로에서 시속 200㎞로 달리는 짜릿한 속도감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센터의 규모와 코스

HMG 드라이빙센터는 126만㎡(약 38만 평) 규모인 한국테크노링 주행시험장 내부에 건립됐습니다. 현대차 그룹은 시험장 부지에 지상 2층, 1만 223㎡(약 3092평) 규모의 드라이빙센터 고객 전용 건물을 준공해 운영 중입니다. HMG 드라이빙센터의 코스는 총 8개다. 최고 묘미는 고속으로 드라이빙센터 외곽을 한 바퀴 커다랗게 선회하는 고속주회로다. 직선 주로에서 250㎞/h, 38도로 기울어진 경사 구간에서 200㎞/h의 속도로 주행한다. 직선 주로에선 자동차의 한계 속도를, 경사 구간에선 독특한 주행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체험이 가능

BMW코리아가 수도권인 인천 영종도에 전용 드라이빙센터를 갖고 있고,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수도권과 지방 고객의 접근성이 좋은 경기도 용인 스피드웨이를 장기 임대한 것과 비교가 됐다. 그런데 드디어 현대도 HMG 드라이빙센터에서 고객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한다. 기초부터 고성능차 전용, 오프로드, 드리프트, 전기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한다.  연간 약 1만 5000명이 체험할 수 있는 드라이빙 체험 센터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가족 나들이 장소

운전 실력과 수준에 맞춰 레벨별 교육 프로그램이 구분돼 있고, 고속 및 오프로드 주행, 드리프트 등 전문 드라이버가 운행하는 총 5개의 택시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어 가족단위 방문에도 신경을 쓴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한다.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각종 전문적인 주행 경험을 할 수 있는 하나의 테마파크로 꾸려져 있어서 가족이 함께 방문해도 괜찮을 것으로 생각된다. 사전 예약을 해야 하고, 예약을 위해서는 회원가입과 로그인이 필요하니 미리 준비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https://drivingexperience.hyundai.co.kr/kr/main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공식홈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공식홈에서 현대, 제네시스, 기아 프로그램의 커리큘럼을 확인하시고 특별한 드라이빙을 경험해보세요.

drivingexperience.hyundai.co.kr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