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GV80 부분변경 모델, GV80 쿠페 디자인 집중 탐구

by 빠따띠 2023. 10. 2.

 

제네시스 GV80이 부분변경을 거치고, 쿠페형 SUV인 GV80 쿠페도 함께 공개가 되었습니다. 부분변경이 이루어진 GV80의 경우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하고, GV80 쿠페는 쿠페답게 역동적이면서도 스포티한 디자인을 강조했습니다.

 

 

 

제네시스는 3년 9개월이 걸려서 GV80의 디자인을 변경했습니다. 기존의 GV80의 디자인을 계승하지만, 실내의 디자인도 변화를 주면서 새롭게 변화를 주었는데, GV80 쿠페도 새롭게 출시되면서 이전 모델과의 차이와 디자인의 변화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홈페이지

 

썸네일 GV80 / 쿠페 디자인
GV80 / GV80 쿠페 디자인 탐구

 

GV80 디자인 변화

기존 모델의 완성도를 높이는 럭셔리한 디자인을 추구했습니다. 전면부에 제네시스의 시그니처가 된 두 줄의 디자인은 헤드램프를 얇게 만드는 기술이 적용된 MLA(Micro Lens Array)을 적용 제네시스의 디자인을 통일감 있게 만들었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의 지-매트릭스 패턴을 두줄로 새롭게 디자인했고, 모서리 부분을 부드럽게 마무리했습니다. 프런트 범퍼 하단에 스키드 플레이트를 새롭게 탑재했고, 흡기구와 에어 커튼이 범퍼의 모습을 더욱 역동적으로 연출되게 도와줍니다.

GV80 디자인 변경세부 디자인 변경부분
제네시스 디자인 변경

후면부에는 기존의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범퍼 하단에 변화를 주었는데, 머플러를 히든 타입으로 변화시키고, V자 형상의 크롬 재질로 구현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GV80과 쿠페의 디자인

제네시스의 첫 쿠페는 역동적이고 우아함을 강조했습니다. GV80과 비교할 때 전면부에서 큰 차이는 없습니다. MLA 램프가 적용된 두 줄 램프가 제네시스의 디자인을 강조하고, 라디에이터 그릴은 지-매트릭스 패턴을 2중을 강조되었고, 범퍼 하단에 공기 흡입구의 면적은 넓어지고, 라디에이터 그릴 하단에 4개의 슬롯을 적용해 스포츠카의 이미지를 살렸습니다.

GV80 쿠페 디자인 비교
GV80 쿠페 디자인 비교

두 모델의 차이는 측면인데, C필러 디자인이 중점인데, 쿠페의 비율과 파라볼릭 라인, 하키스틱을 연상되는 디자인이 어우러졌고, 프런트 범퍼부터 후면부까지 이어지는 하단에 다크 크롬 라인이 적용됩니다. B필러 이후로 흘러내리는 루프라인은 쿠페의 곡석을 완성하고, 트렁크 리드 끝을 살짝 올려 긴장감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루프라인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플러시 타입의 루프랙을 적용하고, 사이드윈도 몰딩 끝 부분에 두 줄의 가니시가 자리합니다. 

 

 

 

후면부에 디자인은 차이가 있는데, 쿠페 모델의 지붕이 끝나는 지점에는 전용 스포일러를 적용, GV80 보다 역동적인 범퍼와 머플러를 장착, 고성능의 이미지를 풍깁니다. 머플러의 모습은 파워트레인 사양에 따라 차별화가 이루어졌습니다.

GV80 쿠페 파워트레인 별 머플러 디자인
파워트레인 사양 머플러 디자인

 

 

 

실내 인테리어

여백의 미(Beauty of White Space)를 콘셉트로 인테리어 된 디자인도 앞 좌석이 중심이 되어 변화를 주었는데, 대시보드, 3 스포크 스티어링 휠, 하나로 통합된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OLED 디스플레이, 터치 공조 패널 등이 어우러졌습니다.

GV80 실내 디자인
GV80 실내 디자인

GV80 쿠페 모델은 전용 디자인이 적용된 부분이 있는데, 투 톤 컬러의 D컷 스티어링 휠, 지-매트릭스 패턴 메탈 페달, 리얼 카본 가니시는 대시보드와 도어 트림, 센터콘솔 등 곳곳에 적용되었습니다. 붉은색 스티지가 가미된 버킷시트도 쿠페에 적용됩니다.

신규 디자인 요소
신규 디자인 요소

와이드 디스플레이는 기존 두 개로 나누어진 디스플레이를 하나로 합치고, OLED를 적용해 얇고 가벼우면서 소비전력도 낮은데, 응답성이 빨라 인기 있는 상품으로 27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통합 컨트롤러와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의 디자인도 변화를 주었습니다. 변속할 때 햅틱 반응도 제공되는 공조 페널도 살짝 변화를 주었습니다.

 

 

 

신규 휠 디자인

3가지 사이즈의 구성으로 19인치, 20인치, 22인치로 구성되지만, 스포크에도 두 줄 디자인을 적용하며 제네시스 디자인을 담는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신규 휠 디자인
신규 휠 디자인

GV80 부분변경의 경우 마감이 다른 2개의 스포크를 교차해 멀티 스포크 느낌을 주는 20인치 휠, 22인치의 휠에는 제네시스 두 줄 디자인을 적용한 휠을 적용했습니다. 

GV80 쿠페의 경우 스포크가 강조된 전용 20인치, 22인치 휠을 쿠페에만 적용합니다.

 

 

 

기존에 플로팅 타입의 캘리퍼는 사라지고, 모노블록 캘리퍼를 기본으로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합니다. GV80의 경우 실버 캘리퍼를 기본으로 하고, 카퍼(Copper) 캘리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GV80 쿠페의 경우 블랙 캘리퍼에 실버로 폰트가 적용되었고, 3.5 터보 모델의 경우 레드 캘리퍼가 적용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