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는 프리미엄 준대형 SAV 뉴 X5와 SAC 뉴 X6을 출시합니다. 기존 모델을 부분 변경한 모델로 뉴 X5는 4개 모델, 뉴 X6 은 3개 모델을 출시되는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제외하고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높은 동력 성능에 더해 연료 효율까지 잡았다고 합니다.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
외관은 BMW의 새 디자인 철학이 반영되었습니다. 헤드라이트를 이전보다 얇게 만들었고, 차의 너비를 강조하는 새 형태의 주간주행등을 적용했습니다. 그릴 둘레에 조명을 넣은 BMW 아이코닉 글로우가 적용됩니다. 앞범퍼는 좌우에 수직형 에어 커튼을 하단에는 공기흡입구를 적용했습니다.
실내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컨트롤 디스플레이에는 다양한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터치 컨트롤 기능이 적용되고, 물리 버튼을 최대한 줄였습니다. 터치 방식 센터 콘솔 컨트롤 패널, 새롭게 디자인된 기어 셀렉터 레버가 장착됩니다.
파워트레인
- 뉴 X5 xDrive 40i와 뉴 X6 xDrive 40i 모델은 직렬 6 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 최고 출력은 381마력, 최대 토크는 53kg.m입니다. 제로백은 5.4초입니다. 연비는 9.2km/ℓ입니다.
- 뉴 X5 xDrive 30d와 뉴 X6 xDrive 30d 모델은 직렬 6 기통 디젤 엔진이 장착 최고 출력 298마력, 최대 토크 68.3㎏. m입니다. 연비는 11.6km/ℓ입니다.
- M60i 모델은 최고 530마력, 최대 76.5㎏f.m의 성능을 갖춘 최신 M 트윈파워 터보 4.4L V8 가솔린 엔진을 탑재됩니다. 제로백은 4.3초이고, 최고속도 250km/h, 연비는 7.5km/ℓ입니다.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뉴 X5 xDrive 50e에는 5세대 전기구동계가 탑재되고, 시스템 출력이 489마력, 토크는 71.4㎏. m이고, 제로백은 4.8초입니다. 고전압 배터리 용량은 29.5㎾h인데, 이전 대비 약 25% 증가,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하면 최대 77㎞를 연료 소모 없이 달릴 수 있습니다.
모든 엔진에는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 8단 변속기를 조합하고, BMW xDrive 지능형 4륜 시스템으로 구동력 전달됩니다.
가격
(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5.0% 적용 기준)
X5 xDrive30 d 1억 1,700만 원 ~ 1억 2,210만 원,
X5 xDrive 40i가 1억 2,270만 원 ~ 1억 2,770만 원이다.
X5 xDrive50e는 1억 2,820만 원 ~ 1억 3,520만 원,
X5 M60i xDrive는 1억 5800만 원입니다.
X6 xDrive30d는 1억 2580만 원,
X6 xDrive40i는 1억 3140만 원,
X6 M60i xDrive는 1억 6150만 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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