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BMW, M3 투어링 출시

by 빠따띠 2023. 3. 9.

 M3 라인업 최초로 왜건형 모델인 뉴 M3 투어링을 국내에 공식 출시합니다. 뉴 M3의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유지한 채 왜건형 모델 특유의 공간 활용성을 더해 운전의 즐거움과 실용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모델이 될 것입니다. 부가세를 포함한 ‘뉴 M3 투어링’의 가격은 1억 3490만 원입니다.

 

 

엔진 성능

트윈파워 터보 직렬 6 기통 가솔린 엔진과 M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 8단 변속기를 조합해 최고 출력 510마력, 최대 토크 66.3kg.m를 발휘합니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는 단 3.6초이고, M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 8단 변속기도 장착되었으며,  M 전용 사륜구동 시스템인 ‘M xDrive’가 효율적인 가속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주행 기능

트랙션 컨트롤 기능을 총 10단계로 조절 가능한 M 트랙션 컨트롤과 드리프트 주행을 측정 및 기록하는 M 드리프트 애널라이저, M 랩타이머 기능으로 구성된 M 드라이브 프로페셔널이 적용됐었습니다. M모드에는 로드와 스포츠 모드 이외에 트랙 모드도 추가했고, 센터 콘솔의 셋업(Setup) 버튼을 누르면 엔진과 새시, 스티어링, 브레이크 시스템 설정을 개별적으로 조정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뉴 M3 투어링 전면 측면뉴 M3 투어링 후방 측면
뉴 M3 투어링

외관

수직형 프레임리스 BMW 키드니 그릴과 날렵한 디자인의 BMW 레이저 라이트, 하단의 대형 공기 흡입구가 조화를 이뤘다. 옆면은 블랙 하이글로스 사이드 실과 불룩하게 돌출된 앞뒤 오버 펜더가 적용됐다. 이외에 블랙 하이글로스 루프와 루프 스포일러를 장착했다.

 

실내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됐다. 12.3인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앞 좌석에는 탑승객의 몸을 견고하게 지지하는 M 스포츠 시트가 기본 장착됐다.

 

편의사양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과 서라운드 뷰 기능이 포함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고급 편의사양과 측면 수납 그물망 등을 포함한 스토리지 컴파트먼트 패키지, 오토매틱 슬라이딩 및 미끄럼 방지 레일로 구성된 러기지 컴파트먼트 패키지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적재공간

트렁크는 기본 500리터이며 40:20:40 비율로 접히는 뒷좌석 등받이를 모두 접으면 최대 1천510리터까지 확장할 수 있다. 트렁크 도어와 독립식 뒷유리 개폐 기능과 루프테일까지 기본으로 탑재돼 편리함과 확장성까지 갖췄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