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M 전용 초고성능 SAV 모델 XM을 국내에 공식 출시합니다. M 하이 퍼포먼스 라인업 최초의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적용됐습니다.
M 하이브리드 시스템
M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엔진과 모터 간의 상호 작용을 지능적 제어하게 됩니다. 새로운 M 트윈파워 터보 기술을 적용한 489마력 고회전 V8 가솔린 엔진과 197마력 전기모터가 합산 최고출력 653마력, 최대토크 81.6㎏·m를 발휘합니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 시간은 4.3초입니다.
29.5 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 환경부 인증 기준 62㎞를 순수전기 모드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전기모드 최고속도는 시속 140㎞까지 낼 수 있습니다. 완속 충전으로 배터리를 충전하는데 약 4.2시간 소요된다. 합산 복합 연비 10.0㎞/ℓ가 나옵니다.
디자인
전면부는 분리형 헤드라이트, 테두리 및 윤곽 조명이 반영된 BMW 키드니 그릴, 커다란 에어 인테이크가 조화를 이루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옆면에 이어지는 금색 밴드는 쿠페인 M1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입니다.
실내에는 BMW OS 8 기반의 12.3인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고, 가속페달을 밟으면 나오면 BMW 아이코닉 사운드를 듣게 됩니다.
안전 & 편의
차체가 좌우로 기우는 것을 줄이는 안전장치 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뒷바퀴 조향 기능이 탑재된 BMW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을 통해 주행안정감과 코너링 성능을 동시에 완성했습니다. 일관된 제동력을 발휘하는 대용량 M 스포츠 브레이크 등도 기본 장착되게 됩니다.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차선 유지 보조 기능, 주차 보조 시스템인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등이 적용돼 운전자를 돕게 됩니다.
BMW 아이코닉 사운드
영화음악 작곡가 한스 짐머가 BMW와 공동 개발한 BMW 아이코닉 사운드 일렉트릭은 차별화된 주행 사운드를 제공하게 됩니다. M 특유의 전기 주행 사운드는 전기 모드 주행 시 가속 페달 조작에 따른 소리가 나게 됩니다. 하이브리드 모드로 주행 중 스포츠 또는 스포츠 플러스 모드를 선택하면 부스트 사운드가 제공됩니다.
가격
2억 2190만 원이며 BMW 샵 온라인 예약을 통해 M 익스텐디드 하이글로스 섀도우 라인, BMW 인디비주얼 메탈릭 페인트, BMW 인디비주얼 메리노 & 익스클루시브 콘텐츠 등이 선택사양으로 고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