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의 최상위 라인업이 THE 7, BMW의 가장 강력한 Flagship입니다. BMW를 가장 앞에서 지휘를 담당하는 THE 7은 최근에 전기차 라인업을 추가하며 더욱 폭넓은 라인을 완성했습니다. BMW 함대의 기함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HE 7의 차체 크기는 이전 세대보다 길고, 넓고, 높아졌습니다. 전장 5,390mm, 전폭 1,950mm, 전고 1,545mm, 휠베이스 3,215mm로 더욱 웅장해지고, 실내 크기에 영향을 주는 휠베이스도 증가했습니다.
6가지 사양
내연기관 모델 : 740i xDrive, 740d xDrive, 750e xDrive
순수 전기차 모델 : i7 eDrive50, i7 xDrive60, i7 M70
BMW 크리스탈 헤드램프, BMW 인터랙션 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터치 컨트롤 디스플레이, 바웨스 앤 윌킨스 서라운드 사운드, 메리노 가죽과 알칸타라 헤드라이너, 전 좌석에 열선 및 통풍, 마사지, 메모리 기능을 넣었습니다. 2열에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시트를 선택할 수 있어 더욱 편안한 승차감을 갖습니다. 2열에 31.3인치 BMW 시어터 스크린도 기본적용됩니다.
편의사양으로 4존 에어컨과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리모드 3D 뷰, 소프트 도어 클로징과 무선 스마트폰 미러링 등이 기본 사양입니다. 에어서스펜션도 모든 트림에서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M 스포츠 패키지를 선택하면 더욱 멋진 디자인이 연출될 수 있습니다.
THE 7. 740i xDrive
엔트리 라인업으로 파워트레인은 3.0ℓ 직렬 6 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가 조합되고,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최고 출력 381마력, 최대토크 55.1kg.m에 전기모터 18마력이 더해집니다.
THE 7. 740d xDrive
플레그쉽 세덴에 디젤이 적용되는 이유는 뛰어난 정숙성과 함께 고효율의 연비를 자랑하기 때문입니다. 직렬 6 기통 엔진은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적용돼서 시스템 최고 출력이 299마력, 최대 토크는 68.3kg.m이고, 제로백이 5.8초입니다. 공인 연비는 12.5km/ℓ로 준수합니다.
THE 7. 750e xDriv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파워트레인은 3.0ℓ 6기통 가솔린 엔진과 196마력의 전기모터가 더해집니다. 시스템 최고 출력은 489마력, 최대토크는 71.4kg.m입니다. 전기모터는 연비 개선에도 도움이 돼서 복합 연비 15.0km/ℓ입니다. 전기로 주행 가능한 거리는 국내 인증 기준으로 60km입니다.
i7 eDrive50 & xDrive60
전기차 버전에는 공통적으로 105.7 kWh의 고전압 리튬 이온 배터리가 탑재되고, 최대 195kW 급속 충전을 지원하고, 10%에서 80%까지 34분이면 충전이 가능합니다.
순수 전기차인 THE i7중 기본형인 i7 eDrive50은 455마력의 전기모터로 후륜구동입니다. 국내 인증 기준 1회 주행 가능 거리는 455km입니다.
상위 모델 i7 xDrive60은 최고출력 544마력에 사륜구동이 적용되고, 1회 주행 가능 거리는 438km입니다.
i7 M70
최상위 트림인 M70은 최고 출력 659마력, 최대 토크 103.5kg.m의 강력한 힘에 제로백이 3.7초입니다.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는 391km로 높은 출력대비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주행 사양으로 서스펜션에 전기 사륜구동, 스티어링, 쇼크 업소버, 트라이빙 다이내믹스 시스템 등이 제어 시스템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후륜 조향, 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저 등이 기본 탑재 됩니다.
편의 사양으로 bmw 시어터 스크린,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 스카이라운지, 이그제큐티브 라이지 시팅 등을 제공하고, M 전용 디자인과 M 도어 실, BMW 인디비주얼 메리노 가죽, M스티어링 휠이 적용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