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그룹은 독일 뮌헨 본사에서 지난해 실적과 올해 기업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올해에는 5시리즈 완전변경 모델과 순수전기차 i5가 출시하고, 하반기에는 순수전기 스포츠액티비티차(SAV) iX2, 내년에는 5시리즈 최초 순수전기차 투어링 버전이 출시될 예정을 밝혔습니다.
BEV 제품
BEV 제품군과 7시리즈, X7, 롤스로이스를 중심으로 한 하이엔드 프리미엄에서 큰 성장 할 것을 예상하면서, 전기차 라인업은 BMW 핵심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강조했습니다. 신형 BMW 5시리즈와 BEV인 i5를 출시하며, BMW의 모든 세그먼트에서 BEV 라인업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하반기에는 순수전기 SUV인 iX2가, 내년에는 5시리즈 왜건형의 첫 BEV를 선보일 계획이다.
노이어 클라쎄
순수전기차 플랫폼 노이어 클라쎄(NEUE KLASSE)는 2025년부터 생산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플랫폼으로 SAV 모델, 3시리즈 세단 등 6종 이상을 생산하게 될 것입니다. 올해 초 CES2023에서 선보인 첨단 헤드업 디스플레이 ‘BMW 파노라믹 비전’도 탑재되게 됩니다. 뮌헨에서 열리는 ‘IAA 모빌리티 2023’에서 노이어 클라쎄에 대한 세부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수소차
파일럿 모델 iX5 하이드로젠을 처음 공개했고, 수소 1회 충전으로 WLTP 기준 504㎞를 주행할 수 있으며, 수소 재충전 시간은 3~4분이다. 수소연료전지 양산 차량은 2020년대 후반 도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MINI 브랜드
2030년대 초부터 순수전기차 브랜드로 거듭날 계획을 공개했습니다. 올해 BMW 그룹 라이프치히 공장에서 뉴 MINI 컨트리맨의 생산이 시작되는데, 순수 전기 드라이브트레인과 내연기관 엔진이 모두 제공될 계획입니다. 전 세계 유일의 순수전기 오픈-탑 모델인 MINI 쿠퍼 SE 컨버터블도 한정 판매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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