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는 신형 i4 M50 xDrive를 국내에 출시했습니다. 신형 i4 M50 xDrive는 i4 그란쿠페 부분변경 모델의 최상위 트림으로 강력한 전기 파워트레인과 사륜구동 시스템, M 특유의 스포티한 감각의 고성능 순수 전기 그란 쿠페 모델 입니다.
가격
신형 i4 M50 xDrive 기본형 모델의 가격은 8,490만 원, 신형 i4 M50 xDrive 프로 모델이 9,160만 원입니다.
두 모델의 차이는 670만 원이지만 프로 모델의 고급 사양 및 스포티한 디자인 요소를 제외하면 파워트레인에서의 차이는 없어 드라이빙의 합리성만 추구한다면 기본형을 스타일까지 챙긴다면 프로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파워트레인
신형 BMW i4 M50 xDrive의 기본형과 프로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동일한 성능으로, 전륜 및 후륜 전기 모터 기반의 사륜구동(xDrive)방식으로 합산 최고 출력은 544마력, 부스트 모드 시 최대 590마력의 성능에 합산 최대 토크는 81.1 kg.m입니다. 제로백은 3.9초에 최고 속도는 225km/h에서 제한됩니다.
81.5 kWh의 배터리를 갖추고, 1회 충전 완료하면 국내 기준으로 387km를 주행합니다. 복합 전비는 4.1kWh/km이고, 205kW급 급속 충전을 통해 10%에서 80%까지 충전까지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익스테리어
전면부에 수직형 키드니 그릴은 메시 디자인과 M 로고를 적용하고, 그릴 내부에 i4 M50 전용 배지가 부착됩니다. 슬림하고 날카로운 디자인의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공기역학적 성능을 고려한 M 전용 디자인의 M 에어로다이내믹 범퍼를 장착합니다.
측면으로 가면 매끈한 루프라인과 짧은 오버행은 스포티하고 우아한 그란 쿠페의 특징을 잘 살린 실루엣과 M 전용 디자인의 사이드 스커트, 앞 펜더 부분에 위치한 에어 브리더, M 로고가 적용된 고성능 M 경합금 휠과 브레이크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후면에 슬림한 L자형 LED 테일라이트, 트렁크 리드에 통합된 M 전용 리어 스포일러, M 전용 디자인의 M 에어로다이내믹 범퍼와 트렁크 리드에 부착된 M50 엠블럼으로 고성능 모델임을 증명합니다.
인테리어
하나의 프레임으로 통합된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를 통합한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고, M 전용 요소를 곳곳에 배치, M 레더 스티어링 휠 (M 컬러 스티치 포함), M 시프트 레버, M 풋레스트, M 도어실 플레이트 등이 적용됩니다.
물리 버튼을 최소화하고, 터치스크린과 음성 제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했고, 가죽, 알루미늄, 카본 파이버 등 고급스러운 소재를 사용해 완성도를 높혔습니다.
안전 및 편의 사양
운전자 보조 시스템 (ADAS)으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톱&고 기능 포함), 차선 유지 보조, 차선 변경 보조, 충돌 회피 조향 보조, 측면 충돌 방지 보조, 전방/후방 충돌 경고 등이 적용되고,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가 주차를 보조합니다.
제원
전장 | 4,785mm |
전폭 | 1,850mm |
전고 | 1,450mm |
휠베이스 | 2,855mm |
배터리 용량 | 84kWh |
주행거리 | 387km |
최고 출력 | 544마력 |
최대 토크 | 81.1kg.m |
가속성능 | 3.9초 |
최고속도 | 225km/h |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
공차중량 | 2,280kg |
복합전비 | 4.1kWh/k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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