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가 신형 X5와 X6를 공개했습니다. 4세대의 LCI(Life Cycle Impulse) 버전이고, 부분변경임에도 많은 변화를 보여주었습니다. 외모와 실내 디자인은 물론 파워트레인 변화까지, 무시무시한 성능의 X5 & X6 M 컴페티션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외관 디자인
신형 X5와 X6는 과거에 비해 한결 날렵해졌습니다. 키드니 그릴도 양쪽 끝을 뾰족하게 만들어 스포티한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키드니 그릴에서 범퍼 하단 에어 인테이크로 이어지는 구간은 검은색 강렬한 대비를 이루게 디자인되었습니다. M 전용 사이드 미러와 앞 휠 하우스의 와류를 줄여줄 에어벤트, 거대한 리어 디퓨저와 쿼드 배기 파이프를 장착해 마무리했습니다.
실내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 12.9인치 계기판과 14.9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하나로 구성했고, 소프트웨어도 BMW OS 8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물리버튼을 대폭 줄여 깔끔한 실내 분위기도 완성했습니다. M 전용 장식과 기능은 센터 터널 위 빨간 시동 버튼, M 전용 기어 레버, 스티어링 휠 스포크 위에 자리한 M1, M2 버튼이 있습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4.4리터 V형 8 기통 엔진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조합되었습니다. 엔진 자체도 흡기 시스템과 배기 매니폴드, 크랭크 샤프트, 터보차저, 오일 공급 시스템 등을 개선해 응답성을 끌어올렸습니다. 최고출력은 무려 625마력, 최대토크는 76.5 kgm에 달합니다. 12마력을 발휘하는 전기 모터를 8단 M 스텝트로닉 변속기와 결합해 엔진의 출력을 온전히 네 바퀴로 전달할 수단으로 전기 모터가 사용됩니다.
주행
전자 제어 댐퍼를 장착해 급격한 하중 이동이 발생하는 코너에서도 차체를 안정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M 서보트로닉 스티어링 휠 시스템은 핸들링을 완벽히 전달하고, M 컴파운드 브레이크를 적용 주행 환경에 따라 브레이크 페달 압력도 바꿀 수 있습니다. 앞바퀴 15.6인치 디스크에 6 피스톤 캘리퍼를 장착하고, 뒷바퀴 15인치 디스크에 싱글 피스톤 캘리퍼를 적용 완벽한 제동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