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에 위치하고 있는 서울공항에서 열리던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가 경기도 킨텍스에서 열리게 될 것 같습니다. ADEX 2025 홈페이지에는 ADEX 2025 개최 장소 및 일정이 추후에 재공지될 예정으로 표기 되고 있는데, APEC 2025 경주 회의와 일정으로 서울공항에서 진행할 수 없게 된 것 같습니다.
국빈 전용 공항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ADEX 2025를 진행해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APEC 2025 경주 회의의 일정이 서로 겹치면서 국빈 전용 공항인 서울공항을 사용할 수 없게 되버린 것입니다.
지난 2013년에 서울공항 활주로 재포장 공사로 인해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 된 이력은 있습니다. 킨텍스에서 진행될 경우 흥행에 차질이 생길 것을 우려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제15특수임무비행단
서울공항은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와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걸쳐 있는데, 국가원수 및 국빈 전용 공항으로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제15특수임무비행단의 주요 임무 중에는 국빈 영접 및 경호를 포함하고 있는데, 20년 만에 국내에서 열리는 APEC 정상회담이 올해 10월 말부터 11월 초까지 진행되면서 국내를 찾는 APEC 2025 경주 회의 참가 국빈들이 이용해야 합니다.
흥행 실폐
일산 킨텍스로 변경되면 흥행에 적신호가 켜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ADEX 2025의 핵심은 에어쇼인데, 킨텍스에서 할 경우 고도제한이 있고 비행장이 없어서 에어쇼의 진행에 차질이 생길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참가 업체의 예약이 있는 상황에서 갑작스러운 장소 변경은 흥행에 차질이 생길 것을 우려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정부 및 공군과 잘 협조해 조만간 장소와 일정을 발표할 것으로 에어쇼는 다른 장소에서라도 정상적으로 잘 진행할 예정임을 알리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