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9세대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스펙 정리, 국내 경쟁 모델과의 비교

by 빠따띠 2023. 12. 9.

토요타의 캠리 하이브리드가 풀체인지 되면서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지는 않지만, 글로벌 시장에서는 충분히 많이 팔리고 있는 모델입니다. 일본차는 하이브리드에 강세인데, 새로워진 캠리 하이브리드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캠리 하이브리드 스펙 정리
캠리 하이브리드 스펙

가격 예상 및 출시 

토요타의 캠리는 중형 세단입니다. 출시일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국내에도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북미에 2024년 상반기에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국내에는 2024년 상반기에서 하반기로 넘어가는 여름정도에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신형 캠리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현재 국내 판매되는 캠리의 가격이 3,900만 원에서부터 시작되고, 4,520만 원까지 옵션을 추가하면 가격은 더욱 상승하는데, 캠리와 국내 중형 세단의 하이브리드와의 가격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신형 출시와 함께 가격이 상승한다면 차이가 생기겠지만 국내에서 인기 차종은 아닌 만큼 무리한 가격상승은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파워트레인

4기통 2.5ℓ 자연 흡기 엔진과 토요타의 5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THS)과 조합됩니다. 엔진과 두 개의 전기 모터와 결합된 구성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전륜 구동의 출력이 225마력, 전자식 AWD 시스템의 4륜 구동의 츨력은 232마력을 냅니다. 새로운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엔진의 회전수(RPM)는 줄이면서, 배터리 출력은 높이는 방식으로 저속에서의 가속과 토크를 향상시켰습니다.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디자인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인테리어

토요타도 최근 패밀리룩을 통일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고, 주요 모델의 전면부가 통일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늘게 자리한 그릴, 범퍼 전제를 덮은 공기 흡입구, ㄷ자 형태의 헤드램프를 조합하는 형태인데, 캠리 역시 패밀리룩이 적용되면서 이전 모델보다 세련되게 변했습니다.

 

측면부는 날렵한 비례를 통해서 역동성을 강조하는데, XSE 트림은 지붕과 C-필러를 검게 처리하고, 립 스포일러를 장착하는 등의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힘을 썼습니다. 후면부에 헤드램프는 이전 모델과 다르게 디자인을 바꾸면서 날렵한 모습으로 적용되었습니다.

 

 

익스테리어

간결하면서도 수평의 이미지를 담았습니다. 최신 트렌드를 받아들여 계기판을 전면 디지털화하면서 12.3인치의 계기판이 적용되는데, 하위트림에서는 7인치가 적용됩니다. 센터 디스플레이의 크기도 12.3인치가 적용되고, 하위트림은 8인치로 적용됩니다. 상위 트림으로 올라가면 10인치의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제공됩니다.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캠리 하이브리드 실내
캠리 하이브리드 실내

전동식 스티어링 휠 각도 조절이 가능하고, 시트 쿠션의 경우 모양과 밀도를 변화시키면서 길이도 늘리는 등의 편안한 자세를 위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헤드레스트 역시 더 부드럽게 변화시키고, 편안함을 중점으로 개선했습니다.

 

 

편의 기능 

차량 내부에서 wifi를 사용 가능한데, 북미 모델의 경우 4G 통신을 기본으로 합니다. 표준 Qi 무선 충전 패드로 스마트폰 무선 충전과 USB-A, USB-C 포트가 있고, 2개의 스마트폰을 블루투스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사운드 시스템은 JBL과 협업해 구축했습니다. 

 

국내 경쟁 모델

국내 중형 세단으로 쏘나타와 K5가 대표적이고, 일본차인 캠리와 혼다의 어코드가 국내에서 출시되어 경쟁을 하게 됩니다. 판매량은 당연히 쏘나타와 K5가 압도적고, 캠리와 어코드는 비슷한 판매량을 보입니다. 차량의 디자인은 각 모델의 개성이니 배제하고, 실내 인테리어의 경우도 최신 트랜드를 따르면서 큰 차이가 없습니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쏘나타와 K5가 가솔린, 하이브리드, LPG까지 다양하고, 혼다 어코드는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캠리는 하이브리드만 출시 됩니다. 캠리의 복함연비는 아직 나오지 않은 상태지만 현재 모델의 경우 17.1km/ℓ입니다. 혼다 어코드의 복합연비는 16.7km/ℓ, 쏘나타와 K5는 17.1km/ℓ입니다. 타이어 크기별로 차이는 있지만 비슷한 수준입니다.

 

 

제원 비교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현대 쏘나타
디 엣지 하이브리드
기아
K5 하이브리드
엔진 I4 2.5ℓ I4 2.0ℓ I4 2.0ℓ I4 2.0ℓ
전기 모터 2개 2개 1개 1개
시스템 출력 225 (FWD)
232 (AWD)
204 195 195
변속기 무단 무단 6단 자동 6단 자동
구동 방식 FWD / AWD FWD FWD FWD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