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준중형 SUV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 스포티지가 부분변경을 출시했습니다. 5세대 출시 이후 3년 만에 부부변경인데, 상품 경쟁력을 끌어올렸습니다. 기아의 최신 디자인 정체성을 반영해 신차 수준으로 내 외장 디자인은 물론 안전·편의 사양을 추가해 상품성을 끌어올렸습니다.
익스테리어
전면부는 기아의 최신 패밀리 룩이 적용된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적용한 수직형 주간 주행등을 적용했습니다.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 기능은 스포티지만의 감성으로 맞이합니다. 수평형 패턴을 적용한 대형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과 와이드 한 인테이크 그릴과 하단 범퍼의 수직 디자인 요소는 전면부를 완성합니다.
그릴의 수평형 패턴과 조화를 이루는 측면부에 신규 휠을 적용했고, 후면부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적용한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와이드한 범퍼 형상이 전면부와 통일감 있는 디자인을 했습니다.
외장 색상은 신규 색상인 울프 그레이와 헤리티지 블루를 포함해 스노우 화이트 펄, 그래비티 그레이, 퓨전 블랙, 베스타 블루, X-Line 전용 정글 우드 그린과 쉐도우 매트 그레이 등 모두 8종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인테리어
기존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운전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수평 형상 레이아웃으로 구성했습니다. 간결한 수평 디자인으로 변경한 송풍구는 넓은 공간감을 보여주고, 더블 D컷 형태 스티어링 휠은 고급스러우면서도 역동적인 분위기 만듭니다.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connected car Navigation Cockpit)를 적용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고, 크래시패드를 따라 은은하게 무드 조명이 빛을 냅니다.
실내 색상은 신규 도입한 라운지 브라운을 비롯해 블랙, 네이비 그레이를 포함 모두 3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X-Line 트림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로 색다른 개성을 강조을 강조한 트림입니다.
역동적인 디자인을 강조한 전·후면 범퍼,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엠블럼, 블랙 색상 도어 사이드실 몰딩과 가니시, 전용 19인치 디자인 휠로 강한 이미지를 살리는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실내는 블랙 스웨이드 헤드라이닝과 파팅 라인 디테일이 돋보이는 프리미엄 스티어링 휠을 적용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주행 성능 강화
가솔린 1.6 터보 모델에는 8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부드러운 변속감을 구현하고 한층 향상된 주행 경험을 제공하게 됩니다. 1.6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모터 출력을 개선하고 패들 시프트를 이용해 회생제동 단계를 조절하는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스마트 회생제동 시스템을 통해서 도로 상황과 내비게이션 정보에 따라 회생제동 단계를 자동으로 제어하고, 영유아가 있는 가정을 위해서 부드러운 가속으로 영유아가 편안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는 영유아 운전 모드를 적용 주행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전륜 스트럿에 2방향 댐퍼를 적용, 노면 소음을 줄어들게 했습니다. B필러와 크래시패드 언더커버에 흡차음재를 추가하고 도어 트림의 흡음재 밀도를 높여 실내 정숙성 향상에 신경을 썼습니다.
편의·안전 사양
정전식 센서를 활용한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HoD)와 위험 상황을 진동으로 알려주는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휠은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운전자의 상태를 모니터링해 주는 운전자 전방 주시 경고 카메라는 국내 출시된 기아 모델 중에서 최초로 적용됩니다. 주행 시 시선 이동을 최소화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도 새롭게 적용됩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 2(HDA2, 차로 변경 보조 기능 포함), 차로 유지 보조 2(LFA 2),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 내 안전구간/곡선로/진출입로), 전방 충돌 방지 보조(교차 차량/측방 접근차/추월 시 대향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등 첨단 운전자 보조 기능도 동급 최고 수준의 구성으로 적용됩니다.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빌트인 캠 2, 기아 디지털 키 2, e hi-pass(하이패스), 지문 인증 시스템,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미러,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등 다양한 편의 사양으로 상품성을 끌어올렸습니다.
더 뉴 스포티지 가격
가격 | 1.6 가솔린 터보 |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 2.0 LPi |
프레스티지 | 2,836만 원 | 3,315만 원 | 2,901만 원 |
노블레스 | 3,195만 원 | 3,634만 원 | 3,260만 원 |
시그니처 | 3,460만 원 | 3,899만 원 | 3,525만 원 |
X-Line | 3,525만 원 | 3,964만 원 | 3,590만 원 |
※ 하이브리드 모델은 친환경적 자동차 고시 등재 완료 후 세제 해택 적용 후 예상 가격
제원
제원 | 가솔린 터보 |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 LPi |
길이 | 4,685mm | ||
너비 | 1,865mm | ||
높이 | 1,660mm | ||
휠베이스 | 2,755 | ||
배기량 | 1,598cc | 1,598cc | 1,999cc |
최고 출력 | 180마력 | 146마력 | 엔진 : 180마력 모터 : 47.7kW |
최대 토크 | 27.0kg·m | 19.5kg·m | 27.0kg·m |
복합연비 | 12.3km/ℓ | 9.2km/ℓ | 16.3km/ℓ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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