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의 소형차 브랜드 미니(MINI)의 신형 전기차 5세대 뉴 미니 쿠퍼와 3세대 미니 컨트리맨 전기차가 공개되었습니다. 5일부터 뮌헨에서 열리는 IAA 모빌리티 2023에 5세대 미니 쿠퍼와, 3세대 미니 컨트리맨을 전시 예정입니다. 뉴 미니 쿠퍼는 미니 일렉트릭의 후속모델로 2024년 국내에도 출시 예정입니다.
파워트레인
뉴 미니 쿠퍼 E의 최고출력 184마력, 주행거리는 305㎞(유럽 WLTP 기준), 뉴 미니 쿠퍼 SE는 최고출력 218마력, 주행거리는 402㎞(유럽 WLTP 기준)입니다. 기존에 국내에 출시된 미니 일렉트릭의 주행거리가 159㎞였던 것을 감안하면 주행거리가 상당히 길어졌습니다. 기존 32.6 kWh였던 배터리 용량이 각각 40.7 kWh, 54.2 kWh로 커졌습니다. 탑재된 배터리는 삼원계 NCM(니켈코발트망간) 배터리로 알려집니다.
뉴 미니 컨트리맨 E 모델과 사륜구동 SEALL4 모델 두 가지가 출시되고, 뉴 미니 컨트리맨 E의 최고 출력은 204마력, 최대 토크가 250Nm, 주행거리는 462km에 달합니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걸리는 시간은 8.6초입니다.
뉴 미니 컨트리맨 SEALL4 모델은 최고 출력 313마력, 최대 토크 494Nm이고, 주행가능 거리는 433km이고,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걸리는 시간은 5.6초입니다.
디자인
뉴 미니 쿠퍼와 뉴 미니 컨트리맨 모두 오리지널 미니가 가진 디자인 정청성을 그대로 유지합니다. 클래식한 원형 헤드라이트와 팔각형 그릴, 짧은 오버행과 긴 휠베이스 등 미니의 고유의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도어 핸들은 차체 표면과 일체화된 플러시 타입을 적용, 사이드 스커틀, 펜더 플레어를 과감히 삭제해 매끈하게 만들었습니다.
인테리어
실내에 동그란 센터페이시아도 미니만의 디자인인데, 이 부분을 직경 240mm의 고해상도 원형 OLED 디스플레이로 적용했는데, 이 디스플레이는 미니와 삼성디스플레이가 공동 개발해 탑재되었습니다. 운전석에는 3D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장착되고, 새로운 다기능 스티어링 휠을 적용했습니다.
새로운 운영 체제인 미니 인터랙션 유닛(MINI Interaction Unit) 적용됐으며, 스크린의 메뉴와 화면도 다른 테마로 변경이 가능하다. 위성 내비게이션은 중앙에 위치한 화면에 표시되며,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도 적용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