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5008 하이브리드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이전 세대보다 몸집이 커지고, 푸조의 최신 디자인을 반영해 디자인 되었으며, 실내에도 디지털화 되어 세련된 모습입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마일드 하이브리드로 운영이 됩니다.
5008 가격
3월에 전기차 모델이 먼저 출시가 되고,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가 되는 것으로 먼저 출시된 전기차 모델은 41,160유로부터 시작이 되는데, 한화로 약 6,000만 원이고, 이번에 공개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는 47,660유로가 책정되었는데, 한화로 약 7,100만 원정도 입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은 전기차 모델과 같은 41,160유로부터 시작됩니다.
국내 출시 계획
전기차와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모두가 국내 출시 일정은 계획이 없습니다. 현재 계획이 없는 것으로 앞으로 출시되지 않는 것은 아니며, 상황에 따라서 출시 가능성은 있습니다. 푸조 3008의 인기로 가능성은 존제하지만 국내 현대 싼타페와 기아의 쏘렌토와 경쟁해야 하기 때문에 부담은 있습니다.
파워트레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1.6ℓ 퓨어테크 엔진과 전기모터 그리고 7단 DCT 변속기가 결합합니다. 합산 출력은 195마력으로 EV모드로 WLTP 기준으로 최대 82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완속 충전을 할 경우 3시간 30분, 고속 충전 30분이면 충분합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은 1.2ℓ 퓨어테크 엔진과 8단 EAT8 자동변속기를 결합해 최고 출력 136마력을 냅니다.
익스테리어
크롬 마감 처리된 확장형 그릴 픽셀 LED 헤드램프는 날렵한 디자인으로 차량의 공격적인 이미지를 강조하며, 다양한 주행 상황에 맞는 조명 기능을 제공합니다. 아래에 위치한 안개등은 세련된 디자인으로 프런트 뷰의 완성합니다.
사이드 미러 커버, 도어 핸들, 윈도우 라인 등에 크롬 디테일을 적용했고, 긴 휠베이스는 넉넉한 실내 공간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3개의 LED 클러스터로 구성된 독특한 리어램프는 사자 발톱을 형상화했고, 리어램프 아래 블랙 패널은 차폭은 시각적으로 넓어보이는 효과를 냅니다.
인테리어
10.8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0.8인치 터치 디스플레이를 연결한 21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고, 내비게이션과 멀티미디어 등의 시각 정보를 보여줍니다. 하위트림에서는 10인치의 분리된 디스플레이가 적용됩니다. 3-ZONE 공조기는 운전석과 동반석, 뒷자리를 개별 온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고급스러운 나파 가죽 시트를 적용했고, 12개 스피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을 선택할 수있습니다.
5008 제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제원 | 마일드 하이브리드 |
4,706mm | 길이 | 4,670mm |
1,855mm | 너비 | 1,855mm |
1,704mm | 높이 | 1,696mm |
2,840mm | 휠베이스 | 2,840mm |
1,845kg | 공차 중량 | 1,620kg |
1.6L PureTech 터보 | 엔진 | 1.2L PureTech 터보 |
165마력 | 출력 | 136마력 |
250Nm | 토크 | 230Nm |
최대 출력 112마력, 최대 토크 320Nm | 전기 모터 | 최대 출력 20마력, 최대 토크 55Nm |
195마력, 300Nm | 시스템 출력 | 136마력, 230Nm |
7단 DCT | 변속기 | 8단 EAT8 자동변속기 |
14.2kWh | 배터리 용량 | |
225km/h | 최고 속도 | 188km/h |
8.7초 | 0-100km/h 가속 시간 | 10.9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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