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의 중형 SUV GV7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2020년 출시된 이후 우수한 상품성을 입증한 모델인데, 한층 더 우아한 곡선과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통해서 럭셔리 SUV의 방향성을 제시한다는 제네시스의 GV70의 페이스리프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V70 가격
제네시스 GV70은 2.5 가솔린 터보 모델과 3.5 가솔린 터보 모델이 있습니다. 기본 모델인 스텐다드가 있고, 역동적인 이미지의 스포츠 패키지도 운영됩니다. 스텐다드 2.5 가솔린 터보 모델은 5,380만 원, 3.5 가솔린 터보 모델이 5,930만 원입니다.
스포츠 패키지가 적용된 2.5 가솔린 터보는 5,695만 원, 3.5 가솔린 터보 모델이 6,265만 원입니다.
파워트레인
2.5 가솔린 터보 모델은 직렬 4기통 싱글 터보 엔진으로 최고 출력은 304마력, 최대 출력 43kg.m입니다. 공인 연비가 10.2km/ℓ이고, 자동 8단 변속기와 결합한 후륜구동 방식으로 운용됩니다.
3.5 가솔린 터보 모델은 V6 트윈 터보 엔진으로 최고 출력 380마력, 최대 출력 54kg.m입니다. 공인 연비는 8.9km/ℓ이고, 8단 자동 변속기와 결합하고, 후륜 구동으로 운용됩니다. 모든 모델은 풀타임 4륜구동으로 선택가능합니다.
스텐다드 익스테리어
전면부에 크레스트 그릴은 이중 메쉬 구조로 더욱 정교해졌고, 상징과 같은 두줄의 헤드램프는 작은 LED가 선으로 이어지는 MLA 기술의 헤드렘프가 적용됩니다. 범퍼에는 스키드 플레이트와 수평으로 확대된 에어 덕트를 적용했고, 측면에 새롭게 디자인한 19인치 다크 하이퍼 실버 휠을 추가해 고급스럽게 완성했습니다.
후면부에 기존 범퍼에 위치했던 방향지시등을 리어 콤비램프와 일체화하면서 두 줄 그래픽을 구현하면서 시인성을 높였고, 리어 스포일러에 보조 제동등의 직선화를 통해 간결한 이미지를 완성했습니다.
스텐다드 인테리어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합하는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했고, 센터패시아는 햅틱 터치 형식으로 적용된 조작계로 쉽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도어트림 상단부터 이어지는 무드 램프와 크리스털 디자인의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 신규 엠플럼을 장착한 스티어링휠, 프라임 나파 가죽 시트 등이 적용됩니다.
스포츠 패키지 디자인
전면부에 더블 레이어드 지-매트릭스 패턴의 크레스트 그릴과 확장된 에어 인테이크를 적용해 스포티한 이미지를 부각했고, 새롭게 디자인한 두 종류의 휠을 선택할 수 있는데, 19인치와 21인치 휠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후면부에 다크 크롬이 적용된 리어 디퓨저와 머플러 팁을 적용해 츠포츠 패키지의 역동적인 스포티함을 강조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의 경우 스포츠 패키지 전용 D컷 스티어링 휠을 적용하고, 오렌지 색상의 시트 벨트와 스티치를 적용했습니다.
안전 및 주행 보조, 편의
전방 / 측방 /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전방 충돌 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디지털 센터 룸미러, 차로 변경 보조제어 기능과 차로 유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주차를 돕는 서라운드 뷰와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와 레이더 타입의 어드밴스드 뒷좌석 승객 알림, 운전자 전방 주시 경고 카메라와 지능형 헤드램프로 운전자와 승객의 안전을 책임집니다.
빌트인 공기 청정기와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사이드 스텝, 21인치 매트블랙 경량화 단조 휠 등을 선택할 수 있는 편의 사항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GV70 제원
제원 | 가솔린 2.5 터보 | 가솔린 3.5 터보 |
전장 | 4,715mm | |
전폭 | 1,910mm | |
전고 | 1,630mm | |
휠베이스 | 2,875mm | |
엔진 | I4 2.5 T-GDi | V6 3.5 T-GDi |
구동 방식 | 2WD / AWD | |
변속기 | 자동 8단 | |
최고 출력 | 304마력 | 380마력 |
최대 토크 | 43.0kg.m | 54.0kg.m |
연비 | 10.2km/ℓ | 8.9km/ℓ |
가격 | 5,380만 원 | 5,930만 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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