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형 BMW M5는 7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로 출시가 됩니다. 4 도어 세단이지만 슈퍼카의 성능을 낼 수 있는 모델입니다. 7월에 굿우드 페스티벌에서 공개 예정이고, 정식 출시는 11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7세대 M5 풀체인지 가격
미국 기준으로 119,500달러가 책정된 것으로 알려집니다. 한화로는 약 1억 6,000만 원정도 되는 가격으로 이전 모델과의 가격 차이는 16% 인상되었습니다. 이전 모델에는 없었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점을 생각해도 큰 가격 상승입니다.
파워트레인
4.4ℓ V8 트윈터보 엔진과 전기 모터가 결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557마력의 엔진에 194마력의 전기모터가 결합해 충 출력은 727마력, 최대 토크는 102kg.m입니다. 전기 모드로 최고 속도 140km/h를 낼 수 있고, 배터리 용량은 18.6 kWh로 전기로 69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 중에 무게가 늘었는데, 전기차인 i5의 무게보다 더 무겁다는 것입니다. i5가 2,250kg인데, M5는 2,445kg으로 대형 SUV보다 무겁습니다. 무게로 인해 제로백에 영향을 줬는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3.4초로 기존보다 0.2초 느리고, 200km/h까지 10.9초가 걸립니다. 최고 속도는 250km/h입니다.
익스테리어
전면부 그릴 하단에 리어 디퓨저 역할의 에어덕트가 장착되고, BMW의 아이코닉 글로우 키드니 그릴이 적용했고, 전체적으로 스포티한 이미지를 완성했습니다.
후면부에는 수평 이미지의 테일 라이트를 적용했고, 상단은 카본 스포일러가 장착됩니다. 하단에는 리어 디퓨저가 분리된 형태로 나눠져 차폭을 넓어 보이는 효과를 냅니다.
인테리어
스티어링 휠에는 빨간색의 M1, M2 버튼이 자리하고 있는데, 주행 모드를 즉각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스타트 버튼 역시 빨간색으로 처리했고, 파노라믹 디스플레이가 적용됩니다.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14.9인치의 터치 디스플레이를 합친 형태로 되었습니다. BMW OS 8.5세대를 적용해 음성 인식이 가능합니다. 인터렉션 라이트바를 디스플레이 하단에 자리하게 했습니다. 고급스러운 가죽 시트는 실버스톤/블랙, 레드/블랙, 키알라미 오렌지/블랙 총 3가지 색상 중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5개의 주행모드
- 하이브리드 모드: 기본 설정이며, 엔진과 전기 모터가 모두 작동하여 최적의 연비와 성능을 제공합니다.
- 전기 모드: 전기 모터만 작동하여 배기가스 없이 주행 가능합니다. 배터리 용량이 소진되면 엔진이 자동으로 작동합니다.
- e컨트롤 모드: 에너지 회수에 초점을 맞춘 모드입니다. 주행 중 브레이크를 밟을 때 발생하는 에너지를 배터리에 저장하여 전기 모터의 효율성을 높입니다.
- 스포츠 모드: 엔진과 변속기 응답 속도가 빨라져 더욱 공격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 트랙 모드: 스티어링휠, 서스펜션, 차량 안정성 제어 시스템 등이 트랙 주행에 최적화된 설정으로 변경됩니다.
M5 제원
제원 | 2025 M5 |
길이 | 4,973mm |
너비 | 1,967mm |
높이 | 1,475mm |
휠베이스 | 2,978mm |
엔진 | 4.4ℓ V8 트윈 터보 |
변속기 | 8단 자동 변속 |
최고 출력 | 727마력 |
최대 토크 | 102kg.m |
전기모터 | 110마력 / 25.5kg.m |
배터리 용량 | 18.6kWh |
전기 모드 주행거리 | 69km |
제로백 | 3.4초 |
최고 속도 | 250km/h (옵션 305km/h 선택 가능) |
복합 연비(WLTP 기준) | 32.5km/ℓ |
가격 | 약 1억 6,000만 원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