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푸조 5008은 푸조의 소형 SUV입니다. 페이스리프트가 진행되면서 변화를 조금 주었는데, 7인승이지만 소형 SUV로 상당히 매력적인 모델로 보입니다.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모델도 추후에 공개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스텔란티스의 플랫폼을 이용해 전기차를 완성하고, 하이브리드 모델도 공개할 것이라는데, 2024 푸조 5008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
Allure 1.2 PureTech 가솔린 모델의 가격은 4,600만 원, GT 1.2 PureTech 가솔린 모델은 4,900만 원, 디젤 모델인 GT 1.5 BlueHDi는 5,100만 원이 책정되었습니다. 가솔린 모델이 2종, 디젤 모델 1종이 출시되고, 전기차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은 아직 공개 전입니다.
파워트레인
Allure 1.2 PureTech과 GT 1.2 PureTech는 1.2ℓ 가솔린 엔진에 자동 8단 변속기가 결합합니다. 최고 출력 130마력, 최대 토크 23.5kg.m이고, 복합 연비는 12.1km/ℓ(도심 10.8km/ℓ, 고속 14.2km/ℓ)입니다. GT 1.5 BlueHDi는 1.5ℓ 디젤 엔진에 8단 자동 변속기가 결합하고, 최고 출력 131마력, 최고 출력 30.61kg.m입니다. 복합 연비가 16.1km/ℓ(도심 14.6km/ℓ, 고속 18.4km/ℓ)입니다.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모델은 공개된 정보는 없지만, 1.2ℓ 가솔린 엔진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생산할 것으로 예상되고, 전기차 모델의 경우 푸조의 E-3008과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적용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210마력의 출력을 내는 모터와 73 kWh급 배터리를 장착할 것으로 보입니다.
익스테리어
전면부에 헤드램프와 그릴이 연결되어 디자인되었고, 포조의 상징인 사자 송곳니를 형상화한 데이라이트가 세로로 길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측면에 전면부에서 곡선으로 시작된 캐릭터라인이 후면부까지 이어지고, 차량 아래쪽에 플라스틱 소재의 클래딩으로 차량을 와일드한 느낌을 살렸습니다.
후면에 LED 테일램프는 사자 발톱을 형상화한 3D 라이트가 적용되고, 이동방향으로 순차 점멸하는 시퀀셜 방향지시등이 탑재되었습니다. 테일램프와 일체화된 블랙 부트 스트립이 적용되어 차량의 뒷모습이 넓어 보이고, 스포티한 느낌을 살렸습니다.
인테리어
푸조의 i-콕핏은 운전자 중심 설계로 대시보드를 상단과 하단으로 나누어 D컷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고, 센터 콘솔에는 크롬바가 연결되며, 변속기와 토글스위치, 주행 모드 설정을 할 수 있도록 집중되었습니다. 12.3인치의 헤드업 디지털 계기판과 블루 앰비언트 LED 라이팅과 중앙에 8인치 디스플레이는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와 연동되고, 무선 충전패드가 적용됩니다.
뒷좌석에는 2개의 USB 충전구가 제공되고, 10개의 통합 스피커를 통해 고음질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2열은 1:1:1의 비율의 좌석의 폴딩 시트, 3열은 탈부착이 가능한 1:1 폴딩 시트가 적용, 최대 적재용량은 952ℓ ~ 2,150ℓ입니다.
제원
Allure 1.2 PureTech | GT 1.2 PureTech | GT 1.5 BlueHDi | |
전장 | 4,650mm | ||
전폭 | 1,845mm | ||
전고 | 1,650mm | ||
축거 | 2,840mm | ||
연료 | 가솔린 | 가솔린 | 디젤 |
배리량 | 1,199cc | 1,499cc | |
최고 출력 | 131마력 | 131마력 | |
최대 토크 | 23.5kg.m | 30.61kg.m | |
복합 연비 | 12.1km/ℓ | 16.1km/ℓ | |
구동 방식 | FF | FF | FF |
연료 탱크 용량 | 55ℓ | 55ℓ | 53ℓ |
공차 중량 | 1,530kg | 1,590kg | 1,610kg |
가격 | 4,600만 원 | 4,900만 원 | 5,100만 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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