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은 2세대 킥스 가격을 공개하고 판매를 북미에서 시작했습니다. 킥스는 닛산의 콤팩트 SUV로 이번 풀체인지를 통해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반영했고, 실내에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했습니다. 경쟁 모델 들과 비교해도 저렴하게 책정되었습니다.
킥스 가격
북미 시장에 S와 SV 그리고 SR 트림으로 구성이 되고, 가격은 약 21,340달러로 한화로 2,800만 원대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국내 기준으로 경쟁하는 모델은 현대의 코나,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져 등의 차량입니다. 경쟁 모델들과 비요해도 저렴한 가격으로 형성이 되었습니다.
파워트레인
2.0ℓ 4 기통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이 장착되고, 닛산의 여러 차량에 적용된 자트코 사의 X-tronic CVT와 조합됩니다. 전륜 구동을 기본으로 사륜구동을 옵션으로 제공하는데, 사륜구동에서는 적재 공간에 일부 제한이 생기긴 합니다.
최고 출력 143마력, 최대 토크는 19.4kg.m입니다. 후륜 서스펜션을 멀티 링크 구조로 승차감을 개선했습니다.
익스테리어
풀체인지인 만큼 새로운 모습입니다. 기존보다 높은 보닛 라인과 프런트 그릴에 맞춘 헤드라이트 및 DRL 시그니처 등을 적용했습니다. 측면에는 곡선을 강조한 루프라인과 두터운 클래딩 가드를 접목했습니다. 평평하게 자른듯한 후면부에 리어 램프가 자리하고, 바디킷에도 신경을 써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인테리어
하위 트림에서는 7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7인치 센터패시아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지만, 상위 트림의 경우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2.3인치의 센터패시아 디스플레이가 와이드로 적용됩니다. 가죽 스티어링 휠과 터치식 공조와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가 적용되고, 헤드레스 스피커를 포함해 총 10개의 스피커가 포함된 BOSE 오디오, 앰비언트 램프와 스포츠 시트 등이 추가됩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하이빔 어시스트, 후방 자동 브레이크, 보행자 감지 기능이 포함된 긴급 제동 시스템, 차선 유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경고, 운전자 주의 경고 시스템 등이 기본으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킥스 트림 가격
S | 21,340달러 | 2,844만 원 |
SV | 23,200달러 | 3,092만 원 |
SR | 23,900달러 | 3,185만 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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