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 대형 SUV, 2세대 팰리세이드를 공개했습니다. 정식 명칭 디 올 뉴 팰리세이드(The all-new PALISADE)는 6년 만에 선보이는 풀체인지 모델로 프리미엄 가구를 연상시키는 정교한 디테일로 완성한 실내 디자인이 가족들을 위한 안락 하면서도 활용성이 뛰어난 공간을 선사합니다. 조금 더 자세히 팰리세이드를 알아보겠습니다.
익스테리어
전면부는 세로로 배치된 대형 면발광 DRL과 초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이 특유의 웅장함을 보여줍니다. 그릴 상단에는 가로형 센터 포지셔닝 램프를 적용하면서 현대자동차 최신의 디자인을 유지했습니다. 헤드램프는 프로젝션 타입으로 위아래 2개씩 위치한 4등형으로 구성했습니다. 엠블럼은 그릴에서 보닛으로 이동했고, 수평형 보닛과 함께 전면 오버행을 줄이고 리어 오버행을 확대했습니다.
기존보다 늘어난 휠베이스와 함께 측면부 프로포션을 개선하고, 최대 21인치 휠 적용하게 됩니다. 후면부 리어램프는 전면부 DRL과 유사한 형태로 전면부는 5칸, 후면부는 6칸의 면발광 DRL이 적용됩니다. 전면부 방향지시등은 DRL과 통합, 후면부는 6개의 세로형 LED 방식으로 적용됩니다. D필러와 윈도우 상단부 서라운드 몰딩, 전후방 범퍼와 사이드실 하단은 무광 실버로 마감처리 했습니다.
인테리어
실내 테마는 고급스러운 주거공간(Premium Living Space)을 테마합니다. 수평형 대시보드 레이아웃과 앰비언트 라이트, 베이지톤 컬러, 원형 도어핸들, 가죽 커버링 그리고 고급감을 높인 부드러운 내장 소재는 확대된 실내공간과 함께 고급감을 높이는 요소로 적용했습니다.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및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투톤 스티어링 휠, 아일랜드 타입 센터콘솔, 100W까지 충전 가능한 USB 충전포트와 무선 충전기, 2개의 대용량 컵홀더, 하단 수납공간, 양문으로 개방되는 콘솔박스 등이 적용됩니다.
시트 구성
1열 가운데 좌석을 센터콘솔로 활용, 3+3+3 형태의 9인승 모델이 신규로 도입됩니다. 9인승 모델은 개소세 면제, 영업용 승용차로 등록 시 부가세 환급이 가능하고, 6인이상 승차 시 버스전용차로 이용도 가능합니다. 7인승 모델은 2열 독립시트로 2+2+3 구성이 됩니다. 3열은 6:4 분할시트 적용과 함께 상위 트림은 전동식으로 조절이 가능하고, 시트 열선까지 지원해 미니밴으로 활용도 가능합니다.
파워트레인
정확한 파워트레인이 미공개 상태인데, 2.5터 4 기통 가솔린 터보(281마력), 3.5리터 V6 가솔린(291마력), 2.5리터 4 기통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335마력)의 3종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2.5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TMED-Ⅱ 2-모터를 적용하면서 최고 출력 335마력, 최대 토크 46.5 kgm의 힘을 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컬러
외장 색상은 어비스 블랙 펄, 크리미 화이트 펄, 쉬머링 실버 메탈릭, 로버스트 에머랄드 펄 등의 기존 색상에, 에코트로닉 그레이 펄, 캐스트 아이언 브라운 펄, 갤럭시 마룬 펄, 클래지 블루 펄 등 4개의 신규 색상을 추가했습니다.
내장 색상은 블랙 원톤, 그레이 투톤, 브라운 투톤, 네이비 투톤, 다크그레이 투톤 등 총 5가지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