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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아이오닉 5N VS 렉서스 RZ 450e F 스포츠 퍼포먼스 비교

by 빠따띠 2024. 2. 24.

렉서스에서 전기차 전용 모델인 RZ 450e의 스페셜 에디션인 F 스포츠 퍼포먼스를 출시합니다. 고성능 전기차의 경쟁 상대인 현대 아이오닉 5N과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국내 대표 고성능 전기차와 일본의 고성능 전기차를 단순히 비교해 보고 현대의 전기차 기술이 얼마나 많은 노력의 결과물인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썸네일 고성능 전기차 비교
아이오닉 5 N VS RZ 450e F 스포츠 퍼포먼스

 

성능 비교

아이오닉 5N의 최고 출력은 650마력, RZ 450e F 스포츠 퍼포먼스의 최고 출력은 312마력으로 2배 이상의 차이가 있습니다. 최대 토크 역시 75.5kg.m의 아이오닉 5 N, 31.1kg.m의 RZ 459e F 스포츠 퍼포먼스와 2배 이상 차이가 납니다. 여기에 아이오닉 5N은 N 토크 디스트리뷰트, N 페달, N 레이스,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 등의 기능으로 즐기며 운전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가격 비교

현대 아이오닉 5N의 국내 판매가격은 7,600만 원입니다. 렉서스의 RZ 450e F 스포츠 퍼포먼스는 일본 내수 가격이 1,180만 엔입니다. 한화로 1억 500만 원으로 성능에 비해서 상당히 비싼 가격입니다. 사실 아이오닉 5N이 상당히 저렴하게 출시된 것으로 보아도 좋습니다.

 

익스테리어

렉서스 RZ 450e F 스포츠 퍼포먼스는 확실히 강렬한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차체 곳곳에서 날을 세워 공기를 가르는 이미지와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차체 앞의 공기 흐름에 관여하는 프런트 립, 차체 선회력을 향상하는 터닝 베인, 측면 공기 흐름에 사이드 스커트, 차체 하단에서 후면으로 흐르는 공기의 와류 생성을 방지하는 리어 디퓨저, 다운포스를 확보하고, 고속 주행 안정성 및 핸들링 성능을 높여주는 루프 스포일러와 리어윙 등이 확실히 다른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익스테리어
익스테이러

아이오닉 5N은 기본 모델과 조금 다른 모습이긴 하지만 전반적인 이미지가 확 달라진 느낌은 아닙니다. 프런트 스포일러와 리어 디퓨저를 통해서 공기역학 성능을 개선했지만 조금 아쉬움이 있습니다.

 

 

인테리어

두 모델 모두 최신 트렌드인 디지털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었고, RZ 450e F 스포츠 퍼포먼스는 간결하고, 아이오닉 5 N 스티어링 휠 주변에 다양한 주행 설정 버튼이 배치되어 있어 더욱 고성능의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실내의 이미지는 엄청난 성능의 우월함을 보여주거나 특별함을 보여주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인테리어
인테리어

 

제원 비교

RZ 450e F 스포츠 퍼포먼스 제원 아이오닉 5 N
4,860mm 길이 4,715mm
1,965mm 너비 1,940mm
1,625mm 높이 1,585mm
2,850mm 휠베이스 3,000mm
2개 전기모터 2개
71.4kWh 배터리 용량 84kWh
312마력 최고출력 650마력
44.4kg.m 최대토크 75.5kg.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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