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현대자동차 아이오닉6 N, 2025년 출시 예상 스펙 및 정보

by 빠따띠 2023. 11. 26.

현대자동차가 전기차로는 두 번째 N 모델을 출시를 예고했습니다. 두 번째 N모델은 아이오닉 6이 될 것이 유력하고,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라인업 중에서 가장 강력한 모델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썸네일 아이오닉 6 N 출시 예상 스펙
아이오닉 6 N 출시 예상 스펙

 

파워트레인

듀얼 모터가 적용되고, 전륜 모터 160kW와 후륜 모터 270kW가 장착되고, 사륜 구동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구동력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해, 드리프트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듀얼모터는 최고 출력 641마력에 최대 출력 75.5kg.m이고, 고출력 배터리는 84 kWh급 배터리가 장착 아이오닉 5N정도의 스펙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 6은 물방울 모양게 가까운 스트림라이너(Stereamliner) 디자인을 기본으로 국내 생산 차량 중 가장 낮은 공기저항계수 Cd 0,21을 확보한 상태에 크로스오버 스타일의 아이오닉 5N보다 고속 주행에서 유리할 것으로 예상되고, 제로백이 3.2초로 더욱 단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오닉 6 N 전면부
아이오닉 6 N

RN22e 콘셉트

현대자동차는 RN22e 콘셉트를 통해서 아이오닉 6N을 미리 공개한 것과 마찬가지인데, 고성능 EV모델로서 모터스포츠에서 이어받은 세부요소들을 더해 성능을 향상했습니다. 앞에서의 고성능의 파워트레인과 4 피스톤 모노블록 캘리퍼, N 사운드 플러스, N e-쉬프트, 토그백터링 등을 추가해 고성능을 추구하는 N의 감성을 보여줬습니다.

 

 

E-GMP 플랫폼

아이오닉 6N은 현대자동차의 E-GMP 플랫폼을 적용하는 마지막 고성능 전기차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기본인 내부의 모터와 바퀴 등 차량 구조물의 가장 중요한 기초로, 배터리 관련 부품을 최대한 줄여준 결과로 배터리를 더 탑재하며 효율도 상승시켰습니다. 최대 800V의 초고속 충전이 가능한데, 저전압(400V)이 입력돼도 800V로 승압해 충전합니다. 

 

18분이면 80%까지 충전이 가능하고, 최대 주행 가능거리도 500km 이상 주행이 가능합니다. 

아이오닉 6 N 측면 및 후면 / 실내
아이오닉 6 N 측면 및 후면 / 실내

N e-shift

가상의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적용되는 것으로 실제 듀얼 클러치가 적용된 것은 아니지만, 전자식으로 듀얼 클러치가 적용된 것과 같은 느낌을 만들어 냅니다. 하나의 감속기를 이용해 8단 DCT의 느낌을 만들어 낸 것으로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패들 쉬프트를 조작하면 일반 차량의 변속하는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세팅된 기어비와 엔진 RPM 등에 따라서 고유의 엔진 사운드도 연동됩니다.

 

 

출시 예상일

기존에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5N의 공개 시기에는 2년이 조금 넘었습니다. 아이오닉 6의 출시는 2022년으로 아이오닉 5의 경우를 비춰볼 때 2025년 정도면 출시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계발의 지연이 없다면 2025년 이전에는 출시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