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에서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N을 공개했습니다. 전동화 시대 고성능 브랜드 N의 새로운 방향성을 보여주려고 합니다. 아이오닉 5N의 개발 과정이 담긴 티저 영상도 공개했습니다.
파워트레인
아이오닉 5N의 파워트레인은 EV6 GT의 파워트레인을 공유합니다. EV6 GT의 듀얼 모터의 출력은 584마력입니다. 수석 기술 고문의 이야기로는 듀얼 모터 설정에 약 600마력이 나온다고 합니다. EV6 GT의 최대 토크는 75.5 kgm인데, 조금 더 추가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고속도 260km/h에 제로백이 3.5초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77.4 kWh에 완충 시 주행거리는 475km입니다.
AWD
아이오닉 5N에 탑재된 주요 전동화 기술은 WRC, WTCR, ETCR 등 모터스포츠에서 활동하며 쌓은 노하우로 완성했습니다. 대표적인 기술로는 듀얼 모터 아키텍처 최적화로 구현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AWD)이 있습니다.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 전/후 토크 배분을 운전자의 선호에 맞춰 조정할 수 있으며, 안정적인 그립 주행과 뒷바퀴를 미끄러트리는 드리프트 주행이 모두 가능하게 합니다.
e-LSD
e-LSD는 네 바퀴의 회전을 실시간으로 감지해 추가 토크가 필요한 바퀴에 구동력을 정확하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차량의 전체 접지력을 향상 시킵니다. e-LSD의 모든 작동 과정은 전기차의 즉각적인 동력 특성에 맞춰 반응 속도를 개선하고 허용 토크도 고성능에 맞춰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
운전의 재미는 전/후 토크 배분, 감속기, 서스펜션 강성, 조향 감각, e-LSD 등을 통합 제어를 통해 성능이 강화되었습니다.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는 쉽게 드리프트를 즐길 수 있는 전용 주행 모드로 드리프트 자세를 보다 원활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차체 자세 제어, e-LSD, 전/후 토크 배분 등을 최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드리프트 입문자도 전문 레이서처럼 드리프트 주행을 구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이오닉 5N 티저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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