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이 브랜드 최초의 중대형 순수 전기 세단인 ID.7을 공개했습니다. ID.7은 올해 유럽과 중국 시장에 출시되며, 북미 지역에는 2024년 출시 예정입니다. ID.7의 국내 출시는 아직 미정입니다. WLTP(세계표준자동차시험방식) 기준 최대 700㎞ 주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MEB+ 플랫폼
신형 전기 모터의 최고출력은 210kW(286마력)로 폭스바겐 ID. 패밀리 모델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갖춘 모델입니다. 구동계는 배터리 사양에 따라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최대 700㎞ 주행이 가능한 배터리는 200kW 충전 용량을 확보했습니다.
공기역학성능
최대치의 공기역학성능을 발휘하도록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ID.7의 전장은 5m에 달하며 사양에 공기저항계수(Cd)가 최저 0.23 수준까지 낼 수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긴 휠베이스와 짧은 오버행의 구성은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인테리어
1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스플레이와 증강현실(AR)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장착되었습니다. 인포테인먼트 화면에는 에어컨 제어 버튼이 항상 표시되고, 개인 조절이 가능한 바로가기 버튼, 백라이트 방식의 터치 슬라이더 등 다양한 기능으로 구성됩니다.
안전 / 편의사양
마사지 시트, 전자식 디밍 파노라믹 선루프 등이 탑재, 스마트 글라스 파노라믹 선루프는 터치 조작으로 투명과 불투명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IDA 음성 어시스턴트를 통해 자연어로 제어가 가능합니다. 어댑티브 시트 클리마트로닉(선택품목)은 열선과 통풍, 건조 기능을 제공합니다. 마사지 기능은 독일 척추건강협회의 인증도 받았습니다. 하만 카돈 700W 사운드 시스템이 들어가 있습니다. 메모리 파킹 기능은 최대 50m 거리까지 자동 주차를 지원하고, 운전자는 차 안이나 바깥에서 스마트폰 앱으로 주차 과정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차간제어, 차로변경을 지원하는 집단데이터 기반 트레블 어시스트 기능(일부 지역에 한함)을 탑재했습니다. 시속 90㎞ 이상으로 고속도로를 달리면서 차선보조기능을 제공합니다.
출시 일정
올해 유럽과 중국 시장에 가장 먼저 출시되며, 북미 지역에는 2024년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ID.7의 국내 출시는 아직 미정인 상태입니다. 북미지역 출시 이후 국내 출시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