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폭스바겐, 700km가는 신형 전기차 ID.7 드디어 공개

by 빠따띠 2023. 4. 11.

폭스바겐이 새로운 플래그십 전기 세단 ID.7을 오는 17일(현지시간) 월드 프미리어를 통해 최초 공개한다고 합니다. ID.7은 폭스바겐의 신형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첫 번째 모델입니다.

 

 

주행거리

1회 충전 기준 WLTP 기준(유럽경제위원회에서 발표한 자동차 성능 측정 기준) 최대 700 ㎞의 주행거리와 최대 200㎾의 충전 출력을 확보했다고 합니다. 국내 측정기준으로 바뀐다면, 600km를 못 갈 수도 있습니다.

폭스바겐 ID.7폭스바겐 ID.7폭스바겐 ID.7 실내
폭스바겐 ID.7

새로운 주행 기술

차체 옵션에는 어댑티브 섀시 컨트롤(DCC)과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제어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 시스템을 통해 직관적인 주행 감각과 높은 주행 안정성을 지원할 수 있다는 폭스바겐의 이야기입니다. 이 기술들은 스페인에서 최종 주행 테스트를 통해 검증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ID.7의 운전석은 새롭게 설계되었는데, 필요한 모든 기본 정보와 경고 알람은 스티어링 휠 뒤쪽의 ID. 콕핏에 표시되며, 운전자는 증강 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중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와 운영 체계의 핵심은 새롭게 재설계된 1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스플레로 특히 사용자가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다이렉트 액세스 버튼도 마련해 두었습니다. 앞 좌석은 14개 방향으로 조절할 수 있으며 마사지 기능도 갖췄다. 시트에 적용한 온도 및 습기 센서는 냉각 또는 난방 요구 사항을 감지하고 이에 따라 환경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폭스바겐 MEB+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 계획

 

폭스바겐 MEB+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 계획

폭스바겐은 전기차 생산성을 최대로 활용한다는 전략으로 새로운 전기차 모델들의 기술적 기반은 모듈식 전기 구동 시스템인 MEB 플랫폼으로, 추가 개발을 거쳐 'MEB+'로 더욱 효율적으로 업그레

waterstome.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