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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투아렉 VS 제네시스 GV80 비교

by 빠따띠 2024. 8. 8.

최근 폭스바겐의 투아렉이 신형을 출시하면서 제네시스의 GV80과 경쟁을 하게 됩니다. 고급사양으로 경쟁하게 되는 두 모델의 가격 차이도 거의 없는 상태에서 어느 모델의 매력이 더 있는지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 비교

폭스바겐 투아렉은 프레스티지가 1억 99만 원, R-라인이 1억 699만 원입니다. 제네시스 GV80 5인승 풀옵션의 경우 9,545만 원입니다. 가격차이가 크다고 할 수 없지만, 폭스바겐의 프로모션을 적용할 경우 가격 차이가 상당히 줄어듭니다.

 

 

 

1억 원대의 가격의 자동차를 구매할 때 몇백만 원의 차이는 큰 의미가 없는 숫자일 수 있습니다. 어떤 모델이 더욱 적절한 가격에 유리한지 이제부터가 더욱 중요합니다.

GV80과 투아렉
GV80 / 투아렉

파워트레인

제네시스의 GV80은 가솔린 2.5ℓ와 가솔린 3.5ℓ 터보로 운영됩니다. 8단 자동변속기와 결합되고,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 토크 54kg.m의 성능으로 복합연비가 7.9km/ℓ입니다. 

폭스바겐 투아렉은 디젤 3.0ℓ V6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와 결합해 최고 출력 286마력, 최대 토크 61.2kg.m에 복합연비는 10.8km/ℓ입니다. 

 

최근 국내에서는 디젤엔진은 생산하지 않고 있고, 앞으로도 생산 가능성이 없는데, 투아렉은 디젤 엔진이 장착된다는 점에서 고려해야 할 점입니다.

 

 

 

주행

두 모델의 차이는 서스펜션에서 드러납니다. GV80에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적용되는데, 후륜 조향은 없습니다. 하지만 투아렉의 경우 에어 서스펜션과 후륜 조향이 적용됩니다. 

 

주행 모드에 따라서 차체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것이 도심에서는 큰 의미가 없을 수 있지만 캠핑을 많이 하는 경우 필요한 기능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투아렉의 경우 루프 로드 센서가 있어 루프 박스 같은 차량의 하중을 변화시키는 경우 스스로 감지해 주행 상황에 따라서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GV80 / 투아렉 운전석
GV80 / 투아렉 실내

첨단 기능

두 모델 모두 최고 수준의 첨단 기능으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다만 제네시스의 경우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가 적용되는데, 투아렉 보다 좀 더 국내 상황에 잘 맞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큰 차이를 보인다고 하긴 어렵습니다.

 

전체적으로는 투아렉의 주행 성능에서 앞서고 있는 것으로 판단할 수 있고, 고급스러움은 외부에서보다 내부에서 제네시스가 좀 더 앞서고 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제원 비교

GV80 제원 투아렉
4,940mm 길이 4,900mm
1,975mm 높이 1,985mm
1,715mm 너비 1,685mm
2,955mm 휠베이스 2,899mm
2,225kg 공차중량 2,271kg
V6 3.5ℓ 가솔린 엔진 V6 3.0ℓ 디젤
380hp 최고 출력 286hp
54kg.m 최대 토크 61.2kg.m
7.9km/ℓ 공인연비 10.8km/ℓ
풀타임 4륜 구동 구동방식 풀타임 4륜 구동
자동 8단 변속기 자동 8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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