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포르쉐, 플래그십 전기 SUV 개발 돌입, 언제 만날까

by 빠따띠 2022. 9. 30.

포르쉐가 타이칸과 마칸 EV에 이어 출시할 세 번째 전기차는 카이엔보다도 큰 SUV인 것으로 전해졌다. 새로운 전기차가 오는 2026년 경 출시될 것이라고 한다. 외형은 세단과 SUV를 결합한 크로스오버 스타일과 3열 시트 구조를 갖췄다. 관계자는 전반적인 외형에 대해 '비정상적인 비례'를 갖고 있으며, 후면 디자인은 평평해서 마칸이나 카이엔은 물론, 그 어떠한 포르쉐와도 유사점이 없다고 말했다.

포르쉐 언씬'에 수록된 6인승 콘셉트
포르쉐 언씬'에 수록된 6인승 콘셉트

예상하는 모습

포르쉐가 내놓을 카이엔 윗급의 플래그십 전기차는 3열 시트 기반의 독특한 크로스오버일 것으로 해석된다. 외신들은 이 같은 발언을 토대로 해당 차량이 볼보 콘셉트 리차지(EX90), 푸조 408 등과 유사한 스타일을 갖췄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2021 IAA에서 공개된 콘셉트카 미션 R의 기술도 대거 채용된다. 포르쉐는 미션 R을 통해 배터리를 5-80%까지 충전하는 데 15분밖에 소요되지 않는 900V급 터보 차징 기술, 오일 기반의 전기모터 및 배터리 냉각 기술 등을 공개한 바 있다.

 

향후 방향

폭스바겐그룹이 아우디 'Q6 e-트론'을 통해 첫선을 보이게 될 새로운 PPE(Premium Platform Electric) 플랫폼 개발에 막대한 투자를 한 만큼 마칸 EV가 해당 플랫폼을 사용하고 향후 선보일 포르쉐의 전기 SUV는 이를 수정 보완하는 SSP(Scalable Systems Platform) 플랫폼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또 해당 플랫폼은 2026년 첫선을 보이고 이를 통해 폭스바겐그룹 내 순수 전기차에서 접할 수 있는 가장 큰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된다고 한다.

언제 보게 될까

포르쉐는 플래그십 전기 SUV에 레이싱 콘셉트카 ‘미션 R’의 기술을 일부 사용할 계획이다. 천연섬유 강화 플라스틱 등의 지속 가능한 소재가 활용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포르쉐 플래그십 전기 SUV의 정확한 출시 시기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내년 출시 예정이었던 마칸 전기 SUV가 2024 출시로 늦춰진 만큼, 2024년 또는 2025년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