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가 카이엔의 고성능 버전 카이엔 GTS 부분변경을 공개했습니다. 포르쉐 전통의 그란 투리스모 스포츠(Gran Turismo Sport)의 특성을 계승하는 모델입니다. 프리미엄 SUV 수요는 충분히 많고, 출고까지도 1년 이상 걸리는 경우가 많은데, 카이엔 GTS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 및 국내 출시
카이엔 GTS는 일반 SUV와 쿠페 모델로 출시되며, 독일 판매 가격은 SUV모델이 13만 8,000유로 한화 약 2억 300만 원과 쿠페 모델이 14만 1,700유로 한화 약 2억 800만 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국내 출시는 2024년 하반기로 예정되어 있어 국내 초도 물량 규모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파워트레인
V8 4.0ℓ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했고, 이전 모델과 비교해 40마력 상승한 출력과 4.1kg.m의 토크가 증가 성능으로 최고 출력 500마력, 최대 토크 67.3kg.m을 발휘합니다. 8단 팁트로닉 S 변속기는 사륜구동 시스템의 조합되고,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4.4초 만에 가속할 수 있고, 최고 속도는 275km/h입니다.
퍼포먼스
어댑티브 댐퍼가 포함된 2챔버 에어 서스펜션은 일반 카이엔 모델과 비교해 10mm 낮은 최저지상고를 제공합니다. 터보 GT와 동일한 피벗 베어링을 통해 앞바퀴의 네거티브 캠버가 증가하면서 핸들링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은 액티브 롤 안정화 시스템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익스테리어
터보 GT를 보는 듯한 전면부 범퍼와 GTS 엠블럼, 앤트러사이트 그레이 컬러의 21인치 RS 스타이어 휠과 대조를 이루는 붉은색 브레이크 켈리퍼와 고성능의 타이어, 후면에 머플러 팁이 고성능의 이미지를 살리고 있습니다. GTS쿠페 모델에는 어댑티브 리어 스포일러를 장착했습니다.
인테리어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센터 디스플레이가 10.9인치 멀티미디어 시스템 디스플레이가 들어갔고, 추가로 동반석에 10.9인치의 디스플레이도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GTS 특유의 스타일을 살렸는데,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레드 스티지 등이 적용되고,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을 기본 적용했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재활용 소재 및 신소재 사용을 적극적으로 했습니다.
GTS 제원
길이 | 4,930mm |
너비 | 1,983mm |
높이 | 1,674mm |
휠베이스 | 2,895mm |
엔진 | V8 4.0ℓ 트윈 터보 |
최고 출력 | 500마력 |
최대 토크 | 67.3kg.m |
최고 속도 | 275km/h |
제로백(0→100km/h) | 4.4초 |
연비 | 7.9km/ℓ |
구동 방식 | 풀타임 4륜 구동 |
변속기 | 자동 8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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