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의 G70은 인기 모델은 아닙니다. 다양한 트림을 출시하기는 무리가 있습니다. 단종되지 않는 것도 다행인 상황에서 상품성을 개선한 부분 변경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어떻게 틈새를 공략해 자리를 지킬지 알아보겠습니다.
파워트레인 변경
2.0ℓ 터보 엔진 대신에 2.5ℓ 터보 엔진이 장착됩니다. 출력도 높아져 304마력이 되고, 토크도 43.0 kg.m로 높아졌습니다. 기본 모델이 300마력 이상의 힘을 내게 되는 것입니다. 출력이 높아진 만큼 고성능의 브렘보 브레이크를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함으로써 제동 상능도 향상했습니다.
실내 변화
작은 변화와 큰 변화가 있는데, 공조장치를 다이얼식에서 터치식으로 바꾸면서 센테페시아 버튼도 바꿨습니다. 스트어링 휠에 신규 엠블럼을 적용하고, 가죽으로 마감했습니다. 프레임리스 룸미러를 적용했고, 도어와 콘솔 가니시 패턴의 변화를 주었고, 에어벤트, 컵 홀더는 조금 손봤습니다.
틈새 공략
BMW나 벤츠의 경우 250마력 전후의 모델이나 400마력 전후의 모델이 있지만 300마력을 내는 모델이 없습니다. 출력으로만 보면 경쟁 없는 시장에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보통은 하이브리드 모델이 자리하게 되는데, 제네시스 G70이 하이브리드가 없는 것은 좀 생각해 볼 문제입니다.
제원
제원 | 2.5ℓ 터보 | 3.3 터보 |
전장 (mm) | 4,685 | |
전폭 (mm) | 1,850 | |
전고 (mm) | 1,400 | |
축간거리 (mm) | 2,835 | |
엔진형식 | I4 2.5 터보 | V6 3.3 터보 |
배기량 (cc) | 2,497 cc | 3,342 cc |
최고출력(ps) | 304 | 370 |
최대토크 (kgf·m) | 43.0 | 52.0 |
연료탱크용량 (ℓ) | 60 | 60 |
연비 (복합) | 10.9 | 9.4 |
가격
모델 | 트림 | 가격 |
가솔린 2.5 터보 | 2WD | 43,150,000원 |
AWD | 45,600,000원 | |
스포츠 패키지 2WD | 46,680,000원 | |
스포츠 패키지 AWD | 48,940,000원 | |
가솔린 3.3 터보 | 2WD | 48,060,000원 |
AWD | 50,510,000원 | |
스포츠 패키지 2WD | 50,420,000원 | |
스포츠 패키지 AWD | 52,870,000원 |
개별 소비세 3.5%가 적용됩니다.
제네시스에서 G70의 위치는 위태롭습니다. 안정적인 판매 모델이 아니기 때문인데, 이번에 파워트레인 변경이 어떤 결과를 가지고 올진 알 수 없습니다. 다만 제네시스에서는 내연기관보다 하이브리드와 전기차에 집중해 미래와 친환경을 강조하는 것을 생각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