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의 신형 프리우스는 5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국내에는 연말에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5세대 프리우스의 경우 풀 하이브리드 모델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개발되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먼저 출시하고 풀 하이브리드는 이후에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합니다.
프리우스 가격
국내 판매 예상 가격은 4,000만 원대로 예상이 되는데, 북미지역에 출시한 LE 트림이 27,750달러로 한화로 약 3,750만 원 정도 입니다. XLE 트림도 31,250달러로 한화는 약 4,230만 원 정도이고, 리미티드 트림이 34,750달러로 한화로 4,700만 원 정도입니다. 선택항목을 추가하게 되면 5,000만 원정도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디자인
외형에 조금 변화가 생긴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쿠페처럼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을 만들었는데, 테일램프가 수평으로 연결되듯 적용이 되었습니다. 최근 토요타의 디자인이 이런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는데, 신형 크라운의 모습을 살짝 엿볼 수 있습니다. 기존 프리우스보다 축간거리가 50mm 길어지고, 전고난 50mm 낮아졌습니다.
실내 인테리어
플로팅 타입의 12.3인치 대형 센터패시아 디스플레이가 적용되고, 7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전자식 기어 레버를 추가 했습니다. 조금 색다른 점으로 7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상단으로 이동되었는데, HUD를 연상하게 하는 정도로 올렸다는 점인데, 어떤 느낌인지 적응이 필요하겠습니다.
파워트레인
토요타의 2세대 TNGA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차체 강성이 높고 핸들링과 승차감이 좋다고 합니다. 배터리가 뒷좌석 하단에 위치하면서 기존 모델보다 무게 중심이 낮아진 것이 특징입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은 2.0ℓ 4기통 앳킨슨 사이클 가솔린 엔진과 무단 변속기(CVT)가 결합하고, 전기모터가 함께하는 시스템 합산 최고 출력이 223마력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기존보다 늘어난 13.6 kWh이고, 완충 시 전기 모드만으로 최대 70km/h(EPA 기준)의 속도로 달릴 수 있습니다. 제로백은 6.8초입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합산 최고 출력은 193마력입니다.
운전자 보조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를 강화해 보행자 감지 기능을 포함하는 전방 충돌 방지 시스템, 조향 및 차선 이탈 경고, 차선 유지 보조,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오토 하이빔, 사각지대 모니터링 등이 적용되는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 3.0이 적용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