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토요타 시에나 2025년형, 어린이가 있다면 이 차다!

by 빠따띠 2024. 9. 25.

토요타가 2025년형 시에나를 공개했습니다. 특별한 점은 뒷좌석에 알림 기술을 적용해 뒷좌석에 누구든 반려동물이든 남아있다면 알려주는 기능을 적용했습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적용되는 파워트레인과 고장이 없는 것으로 유명한 토요타의 미니밴 시에나의 연식변경 모델을 알아보겠습니다.

 

썸네일 토요타 시에나 연식변경
시에나 연식변경

연식변경

2025년형 시에나는 기능을 중심으로 업그레이드를 단행했습니다. 운전자가 자녀 또는 반려동물을 뒷좌석에 두고 나갔다고 판단될 경우 스마트폰으로 전화를 걸어 알려주는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토요타는 뒷좌석 알림이 있는 모델도 있지만, 시에나에 적용된 기술은 더욱 정교해졌습니다.

 

 

뒷좌석 알림 기능

레이더 기반 Advanced Rear Seat Reminder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운전자가 뒷좌석에 아이나 반려 동물을 남겨두고 자리를 비우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한 안전 기능으로 뒷좌석 알림 시스템은 헤드라이너에 장착된 60Ghz 레이더 스캐너가 2열과 3열 좌석의 움직임을 감지하게 됩니다. 움직임을 감지하면 경고등이 표시되고, 90초 동안 경고를 무시하면 경적, 4분 후에는 문자가 전송됩니다.

 

  1. 도어 잠금 장치가 9번 울리고 위험 표시등이 깜박임
  2. 90초 동안 경고를 무시하면 경적이 울림
  3. 4분이 지나면 토요타 스마트폰 앱을 통해 문자 메시지가 발송됨
  4. 추가로 2분이 지나도 문을 열지 않으면 자동으로 스마트폰으로 전화를 걸어 경고합니다.

기본 트림인 LE부터 모든 등급에 적용되며,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10년간의 Safety Connect 구독이 필요합니다.

2025년 시에나

업그레이드 포인트

XSE, Woodland Edition, Limited, Platinum 트림에는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가 추가되고, 최상위 트림인 Platinum 트림에서는 차량용 진공 청소기와 냉장고가 다시 도입이 됩니다. Limited 트림에서는 옵션으로 추가 가능합니다. 

 

실내 디자인을 개선하면서 시트와 콘솔, 대시보드의 재질과 마감을 업그레이드 했고, 새로운 휠 디자인과 토요타의 최신 미디어 시스템을 적용합니다.

시에나 실내
시에나 실내

파워트레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성능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2.5ℓ 직렬 4기통 엔진과 전기모터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유지합니다. 최고 출력 245마력, 최대 토크 24.1kg.m을 발휘합니다. 전륜 구동과 사륜 구동을 선택할 수 있는데, 공인연비는 14.5km/ℓ로 미니밴으로는 우수한 연비를 보여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