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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랜드크루저 5세대, 2024 렌드크루저 프라도 상세 제원

by 빠따띠 2023. 9. 7.

토요타의 랜드크루저 5세대 모델이 14년 만에 풀체인지 되어 출시된다고 합니다. 랜드크루저는 세 종류로 나누어지는데, 정통 오프로더와 스테이션왜건, 프라도로 분류됩니다. 프라도는 오프로더의 경량 버전으로 스테이션왜건에 비해 작은 모델입니다. 토요타 랜드크루저 프라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2024 랜드크루저 프라도
2024 랜드크루저 프라도

파워트레인

렉서스 LX와 같은 TNGA-F 플랫폼을 사용하는데, 프레임 강성은 50%, 차체 전체 강도는 30% 향상 시켰습니다.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 모델이 준비되었고, 가솔린 2.4ℓ 터보 모델은 최고출력 278마력, 최대토크 43.8kg.m입니다. 가솔린 2.7ℓ 모델은 최고출력 161마력, 최대토크 25.1kg.m입니다. 디젤 2.8ℓ 모델은 최고출력 201마력, 최대토크 51kg.m입니다. 가솔린 2.4ℓ HEV 모델은 시스템 최고출력 326마력, 최대토크 64.2kg.m입니다.

 

 

파워트레인 가솔린 2.4ℓ 터보 가솔린 2.7ℓ 디젤 2.8ℓ  가솔린 2.4ℓ HEV
최고출력 278hp 161hp 201hp 326hp
최대토크 43.8kg.m 25.1kg.m 51kg.m 64.2kg.m
엔진형식 I4 I4 I4 I4
과급방식 싱글터보 자연흡기 싱글터보 싱글터보
배기량 2,397cc 2,698cc 2,799cc 2,397cc
구동방식 파트타임 4륜구동 파트타임 4륜구동 파트타임 4륜구동 파트타임 4륜구동
변속기 자동8단 자동6단 자동8단 자동8단

 

디자인

랜드크루저의 초기 모델의 전통적인 디자인을 따릅니다. 헤드램프와 그릴 등을 재해석 하고, 차체는 박스 형태로 오프로드 SUV의 기본적인 모습이고, 전반적으로 단단한 이미지를 가진 오프로드 환경을 고려해 벨트라인을 낮춰 시아 확보를 했습니다.

2024 렌드크루저 프라도 디자인
2024 렌드크루저 프라도 디자인

전면부 디자인이 조금 다른 두가지 모습이 있습니다. 내연기관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이 헤드램프의 다른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사각형 헤드램프, 내연기관은 원형 헤드램가 장착됩니다.

 

인테리어

오프로더 특유의 투박한 분위기를 추구합니다. 수직과 수평 이미지가 조화를 이루면서 기능성, 조작성을 강조한 버튼을 배치했습니다. 투박한 모습과 다르게 인포테인먼트는 디스플레이로 배치되어 최근 트렌드를 따랐습니다.

 

 

랜드크루저 종류

앞에서 이야기 한 것처럼 세 종류로 나누어집니다. 정통 오프로더, 스테이션왜건, 프라도. 오프로더는 랜드크루저의 시초가 되는 모델인데, 군용차와 비슷한 모습을 합니다. 스테이션왜건은 오프로더의 성격을 유지하면서 편안한 승차감과 휴식에 초점을 맞추고, 왜건으로 표시되지만 대형 SUV입니다.

 

프라도는 오프로더의 경량 버전으로 스테이션 왜건보다 작은 크기입니다. 지역에 따라서는 프라도를 안 쓰고 숫자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지역별로 이름뒤 호칭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가솔린 2.4ℓ 터보 가솔린 2.7ℓ 디젤 2.8ℓ  가솔린 2.4ℓ HEV
길이 4,920mm
너비 2,139mm
높이 1,859mm
휠베이스 2,850mm
출력 278 161 201 326 / 278 (합산/엔진)
토크 43.8 25.1 51 64.2 / 43.8 (합산/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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