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의 신형 XT5를 공개했습니다. 신형 XT5는 2세대 풀체인지로 커진 차체와 캐딜락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한 디자인과 실내에는 디지털화된 인테리어가 특징입니다. 국내 출시여부는 미정이지만 기존에 1세대 모델이 국내에 판매가 된 점을 고려할 때 가능성은 있습니다.
2세대 풀체인지
새로운 XT5는 1세대 XT5 C1 플랫폼을 개선한 버전으로 제작이 됩니다. 1세대 보다 차체를 키웠고, 국내 중형 SUV보다 조금 큰 차체를 보유하게 됐습니다.
새로운 XT5는 중국 캐딜락 공장에서 생산이 된다고 하며, 기존 XT5 공장 라인에서는 전기차를 생산하게 된다고 합니다. 북미지역에서 출시되는 것을 시작으로 중국에서도 출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중국시장의 자동차 시장 성장세를 보면 글로벌 브랜드는 중국을 최우선하고 있습니다.
국내 출시 및 가격
현재 2세대 XT5는 국내 출시여부가 결정된 것이 없는 상태입니다. 1세대 모델이 국내에 출시된 이력이 있어 2세대 역시 국내에 출시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글로벌 출시일정을 고려할 때 국내 일정은 뒤로 밀리게 될 것으로 보이고, 2026년 상반기 정도 국내 출시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1세대 모델의 가격은 6,900만 원부터 시작되었는데, 2세대 모델은 7,000만 원이상의 가격을 생각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익스테리어
캐딜락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해 전면부에 캐딜락 시그니처 주간주행등과 헤드램프가 수직으로 배치되고, 허니콤 그릴을 적용했습니다. 휠은 최대 21인치까지 적용이 가능하고, 휠 너트가 일반적이지 않게 6개가 적용되면서 꽉 찬 느낌을 만듭니다. 6P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안정적인 제동력을 제공합니다. 후면부에 ㄱ자 형상의 테일램프와 하단에 범퍼에 사각의 듀얼 머플러가 장착됩니다.
인테리어
33인치 9K 해상도의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고, 물리버튼과 햅틱 피드백 터치 버튼으로 구성된 스티어링 휠을 적용했습니다. 마사지 기능이 포함된 1열 시트와 AKG 오디오, 세미 아닐린 가죽 시트, 플로팅 센터 콘솔, 파노라마 선루프 등이 적용됩니다. 우드와 알루미늄으로 적용된 인테리어에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앰비언트라이트도 적용됩니다.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의 충전 속도를 개선했고, 차세대 디지털 룸미러는 이전보다 더 높은 해상도와 25% 넓은 시야를 지원합니다.
파워트레인
중국 공장에서 생산되는 만큼 중국 사양만 있는 상황으로 2.0ℓ 4 기통 가솔린 엔진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9단 자동변속기와 결합해 최고 출력 237마력을 냅니다. 국내에 1세대 모델을 출시할 때 파워트레인을 업그레이드된 상태로 출시돼서 국내 출시 때 사양이 변경될지는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