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카니발의 위치는 확실합니다. 하지만 많은 소유자들은 카니발이 아닌 다른 차를 타고 싶어하지만 국내에 카니발을 대체할 차량이 없어 다시 카니발로 돌아갑니다. 가격은 비싸지만 카니발에서 다른 차로 바꾸고 싶다면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에는 카니발과 제원을 비교했습니다.
디자인
실용성과 활용성이 중심을 이루는 모델로 카니발과 다른 매력을 확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저중심 설계 플래폼을 이용해 전고와 지상고를 낮게 설계하고, 휠배이스를 늘렸습니다. 유니크한 모듈러 디자인을 적용한 배젤과 LED 헤드램프를 적용했습니다. 20인치 알로이 휠을 적용해 스포티한 매력을 발산합니다.
개방감을 느낄 수 있는 실내는 운전자 중심의 수평적이고, 저중심으로 개방감과 운전을 여유롭게 돕습니다. 2열에 캡틴 시트는 슈퍼 롱 슬라이드 레일이 적용되 편리하게 돕습니다. 1열과 2열 사이의 공간이 충분해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합니다. 뒷자석에는 11.6인치 IPS LCD 패널이 탑재되어 있고, HDMI 및 스마트폰 미라캐스트를 지원하여 외부기기와의 연결이 가능합니다.
가격
시에나 하이브리드 모델은 두가지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WD트림은 6천 960만 원, AWD 트림은 6천 950만 원이 책정되었습니다. 카니발보다 비싼 가격이지만 카니발이 아닌 다른 모델을 찾고 있다면 시에나 하이브리드를 참고 하기 바랍니다.
주행성능
국내에는 없는 하이브리드가 적용된 미니밴으로 2.5ℓ 다이나믹 포스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됬습니다. 토요타 하이브리드 사륜구동 시스템인 E-Four가 AWD 트림에 적용되어 주행 상황에 따라 최적화되는 전후 토크 배분을 통해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제원
SIENNA HEV 2WD | SIENNA HEV AWD | |
전장 / 전폭 / 전고 (mm) | 5,175 / 1,995 / 1,775 | 5,175 / 1,995 / 1,775 |
축거 (mm) | 3,060 | 3,060 |
윤거 (전 / 후) (mm) | 1,730 / 1,730 | 1,730 / 1,730 |
공차중량 (kg) | 2,145 | 2,205 |
엔진 |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 (D-4S) |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 (D-4S) |
구동 방식 | 전륜구동 | 사륜구동 (E-Four) |
배기량 (cc) | 2,487 | 2,487 |
최고 출력 | 엔진출력: 189PS / 6,000rpm 전륜 모터 182PS(134kW) 총 시스템 출력: 246PS |
엔진출력: 189PS / 6,000rpm 전륜 모터 182PS(134kW) 후륜 모터 54PS(40kW) 총 시스템 출력: 246PS |
최대토크 (kg.m / rpm) | 24.1 / 4,400 | 24.1 / 4,400 |
연료 탱크 용량 (ℓ) | 68.2 | 68.2 |
정부공인표준연비 (복합/도심/고속) (km/ℓ) |
14.5 / 15.0 / 14.0 | 13.7 / 14.1 / 13.3 |
가격 (개별소비세 3.5%) | 69,600,000 원 | 69,500,000 |
편의사양
직관적인 9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탑재, 애플 카플레이,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와의 연동됩니다. 스마트 키를 가지고 있는 경우 킥 센서가 적용된 파워 슬라이딩 도어와 파워 백 도어를 통해 좌우측 슬라이딩 도어 및 트렁크를 편리하게 열 수 있습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있고, 파노라믹 뷰 모니터를 통해 차량의 주변 확인이 가능하고, 디지털 리어 뷰 미러로 넓은 각도의 후방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안전 사양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PCS) 전방 차량을 감지하여 충돌 가능성이 높거나 사고 발생을 피하기 어렵다고 판단하면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필요 시 제동력을 개입해 브레이크 작동을 보조합니다. 주·야간 보행자 및 주간 자전거까지 감지 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이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주행하게 해주며 선행 차량의 속도를 감지해 주행 속도를 자동으로 유지합니다. 선행 차량이 정차하면 주행 중인 차도 정차하며, 선행 차량이 사라지면 초기 설정한 주행 속도에 맞춰 다시 정속 주행을 합니다.
차선 추적 어시스트는 커브길에서 백색 및 황색 주행선을 감지, 차선 이탈 경고를 활성화합니다. 정체 구간과 같이 차선의 감지가 어려운 경우에도 DRCC가 활성화 되면, 선행 차량의 위치를 모니터링하고, 앞차의 경로를 따라 차선 유지가 가능합니다.
오토매틱 하이빔, 10개의 에어백 시스템,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 후측방 경고 시스템이 적용 되었습니다.
카니발과 비교
토요타 시에나 | 기아 카니발 | |
연비 (km/ℓ) | 14.5 | 12.6 |
출력 (hp) | 189 | 202 |
토크 (kg.m) | 24.1 | 45 |
배기량 (cc) | 2487 | 2151 |
연료 | 가솔린 하이브리드 | 디젤 / 가솔린 |
전장 / 전폭 / 전고 | 5,175 / 1,995 / 1,775 | 5,155 / 1,995 / 1,775 |
축거 | 3,060 | 3,090 |
윤거 전 / 후 | 1,730 / 1,730 | 1,741 / 1,741 |
공차중량 | 2,145 | 2,075 |
가격 | 6,960만 원 | 3,870~4,381만원 |
카니발 말고, 혼다 오딧세이 상세 스펙 및 가격
카니발을 많이 타고 다니면서 차를 바꾸게 될 때 국내에 카니발을 대체할 차량이 없는 상황입니다. 유럽은 미니밴이 인기가 없어 모델이 거의 없고, 일본에는 아직 수요가 많이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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