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에서 차량용 QL 디스플레이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고화질에 슬림화가 특징인 차량용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고사양 성능에 가격 경쟁력을 갖춘 차세대 디스플레이 개발을 통해서 앞으로의 디스플레이 시장을 공략하는데, QL 디스플레이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L 디스플레이 (Quantum Dot and Local Dimming Display)
본래의 색을 더욱 사실적으로 표현하는 색 재현율을 높이는 퀀텀 닷(Quantum Dot) 기술과 밝은 색과 어두운 색의 명암비를 높여서 더욱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는 로컬디밍(Local Dimming) 기술이 융합된 제품으로 화면의 밝기와 션명도를 극대화하고, 필요한 두께에 맞게 슬림화까지 가능합니다.
OLED 수준의 디스플레이
현재 고성능 재품으로 평가되는 OLED는 높은 성능을 구현합니다. 단점인 비싼 가격으로 쉽게 적용이 힘든 반면, QL 디스플레이의 경우 OLED 수준의 성능에 가격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됩니다. QL 디스플레이는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차세대 고급화 디스플레이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에 개발된 QL 디스플레이는 고화질을 결정하는 색 재현율과 명암비를 OLED 수준으로 개발했고, 27인치 커브드 화면과 14.5mm의 슬림한 디자인의 대화면이 특징인데, 필요에 따라서 10mm 수준까지도 제작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집니다.
글로벌 차량 디스플레이 트렌드
현재 고급화 전략과 함께 대화면에 일체형 구조의 디스플레이가 많이 시도되고 있는 중입니다. 운전석에서부터 조수석까지 하나로 이어지는 형대의 디스플레이에 최대로 대시보드 전체를 디스플레이로 적용하는 경우까지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가격 상승은 필수입니다.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은 자신들만의 차별화된 이미지 구축을 위해 첨단 디스플레이 적용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가 QL 디스플레이를 개발하면서 조금이라도 저렴하면서 고급스럽고 미래지향적인 실내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지난해 디스플레이가 말리는 롤러블 디스플레이도 개발한 바 있는데, QL 디스플레이로 차세대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해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