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는 어벤저 4xe를 유럽에 공개하면서 가격과 함께 판매를 시작합니다. 국내에는 전기차 모델인 어벤저 EV가 국내에 공식 판매가 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인 어벤저 4xe는 아직 유럽에만 공개가 되었는데, 국내에도 판매가 될지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 및 국내 출시
어벤저 4xe는 유럽에 공개가 된 상태로 가격은 32,475유로입니다. 단순히 환율을 적용해 계산할 경우 약 4,700만 원정도 되는 가격부터 시작됩니다.
어벤저 4xe는 유럽 시장에 판매되고 있으며, 국내 출시 여부 및 시기는 미지수입니다. 국내 출시 가능성이 언급되기도 하지만, 지프의 공식적인 발표가 없는 상황이고, 어벤저 EV가 출시된 상태에서 어벤저 4xe를 국내에 판매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유럽 이외의 지역(북미)에서 판매가 이루어지면 가능성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어벤저 라인업
지프의 차세대 소형 SUV인 어벤저는 다양한 라인업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내연기관 모델과 전기차, 그리고 하이브리드 모델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어벤저는 1.2ℓ 3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이 적용된 내연기관 모델로 어벤저 4xe와 함께 판매가 됩니다. 어벤저 EV는 론지튜드+와 얼티튜드+트림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파워트레인
어벤저 4xe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외부의 충전 단자는 없습니다. 1.2ℓ 3 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6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가 결합합니다. 엔진 최고 출력은 136마력,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전기 모터는 전륜 및 후륜에 각각 21kW 모터를 장착합니다.
총 시스템 최고 출력은 최대 192마력을 낼 수 있고, 시스템 최대 토크는 약 19.8 kg.m을 확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로백(0-100km/h 가속)은 9.5초, 최고 속도 194km/h를 냅니다.
스마트 사륜구동 시스템
저속에서는 50:50의 전후 토크 배분을 통해 4x4 모드로 주행하며, 30km/h 이상의 속도에서는 전륜 구동으로 전환됩니다. 필요시 후륜 모터가 개입하여 접지력을 확보합니다. 또한 '파워 루핑(Power looping)' 기술을 통해 배터리 충전 상태와 관계없이 일관된 사륜 구동 트랙션을 제공합니다.
향상된 오프로드 성능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은 각 바퀴가 독립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설계되어 노면 변화에 대한 대응력이 우수합니다. 특히 험로 주행 시 바퀴가 지면에서 쉽게 떨어지지 않아 안정적인 자세와 구동력 확보에 유리합니다.
최저 지상고 210mm로 높이면서 험로에서 차체 하부가 장애물에 부딪힐 위험을 줄였습니다. 하부 보호 클래딩은 차량 하부의 주요 부품을 보호하는 금속 재질의 패널로 보호합니다.
편의 및 안전 사양
어벤저 4xe는 10인치 디지털 계기판, 10.1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2-ZONE 공조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이탈 경고, 긴급 제동 등으로 구성된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 힐 스타트 어시스트, 후방 카메라 등 고객 선호 사양이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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