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네시스 X 그란 쿠페와 컨버터블 공개

by 빠따띠 2025. 4. 8.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제네시스는 X 그란 쿠페와 X 그란 컨버터블을 공개했습니다. G90을 기반으로하는 두 모델은 제네시스의 새로운 럭셔리 디자인의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제네시스의 럭셔리 모델을 살펴보겠습니다.

썸네일 제네시스X 쿠페, 컨버터블

제네시스 G90 기반

X 그란 쿠페와 컨버터블은 제네시스의 플레그쉽 세단인 G90을 기반으로 완성한 2도어 콘셉트 모델입니다. 제네시스가 10년간 디자인한 제네세스만의 스타일을 바탕으로 고객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새로운 럭셔리 디자인으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게 됩니다.

 

 

익스테리어

새로롭게 해석한 전면부 두 줄 그래픽과 낮게 깔리는 캐빈과 루프라인이 날렵하면서도 매끄러운 라인으로 디자인하고, 전면부 그릴은 다이아몬드 패턴의 3D 메시를 적용했습니다. 측면에서 보면 길게 뻗은 보닛, 볼륨감 있는 펜더로 차체는 날렵하면서도 볼륨감 있게 디자인하고, 프레임리스 도어와 하나의 유리로 이어진 대형 DLO로 내외를 자연스럽게 연결되게 했습니다.

제네시스 X 그란 쿠페, 컨버터블
제네시스 X 그란 쿠페, 컨버터블

후면부로 가면 사각 듀얼 머플러와 슬림한 디자인의 테일램프가 제네시스 G90을 연상되면서 더욱 세련되게 마무리 했습니다. 컨버터블 모델은 벨트라인을 후면부까지 연장하면서 소프트탑 루프와 차체를 분리하면서 솟아오른 리어 캐릭터 라인으로 디자인했습니다.

 

 

인테리어

운전석에 클러스터 좌우로 나뉜 날개 형상이 하나의 곡선으로 연결되면서 운전자 중심으로 진화했습니다. 스티어링 휠 하단에 정말 패턴의 알루미늄 스포크를 추가, 시각과 조작성을 갖췄습니다. 패들 시프트와 송풍구, 센터 콘솔 등에 크리스털 소재를 사용, 자연광을 활용해 연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쿠페, 컨버터블 실내
쿠페, 컨버터블 실내

1열 시트는 벨트 일체형 구조로 뒷좌석 송풍구와 일체형 디스플레이가 통합되었고, 바닥에 매트는 올리브 잎을 형상화한 퀼팅으로 마감했습니다.

 

 

X 그란 쿠페

올리브 그린과 코냑 컬러를 조합한 천연가죽이 적용되고, 천연가죽은 올리브 오일을 정제한 후 발생하는 처리수를 활용,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대시보드와 도어 트림에 올리브 원목이 적용되고, 도어에 올리브 잎 패선의 특수 백라이트 그랙픽으로 깊이있는 분위기를 연출 합니다.

X 그란 컨버터블

고급 와인용 포도를 연상하게 하는 푸른 빛의 천연가죽으로 실내에 적용하고, 유칼립투스 원목으로 특유의 광택을 살린 원목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인태리어를 완성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