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가 2024년형 G90을 출시했습니다. 고객의 선호 사양을 기본 탑재했습니다. 신규로 G90 블랙이 추가되고, 롱휠베이스에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2024년형 제네시스 G90의 제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G90 파워트레인
V6 가솔린 3.5ℓ 트윈 터보엔진과 V6 가솔린 3.5ℓ 트윈 터보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가 결합합니다. 가솔린 3.5 터보 모델은 최고 출력 380마력, 최대 토크 54.0kg.m의 힘을 내는데, 자동 8단 변속기와 결합하고, 복합 공인 연비는 2WD가 9.3km/ℓ, AWD는 8.5km/ℓ입니다.
눈길, 빗길과 같은 미끄럽고, 불안정한 노면에서 주행 상황을 감지여 전후 구동력을 능동적으로 배분, 가변 제어하는 AWD 시스템 & 능동형 후륜 조향(RWS)은 저속 선회에서 전륜과 반대 방향으로 조향해 회전반경을 줄이고, 중·고속에서는 같은 방향으로 조향해 차체의 미끄러짐을 줄입니다.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가 적용된 모델은 최고 출력 415마력, 최대 출력 56.0kg.m을 냅니다. 3.5ℓ 트윈 터보 엔진에 48V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결합하면서 출력과 토크가 상승했고, 자동 8단 변속기와 결합해 복합 공인 연비는 2WD가 9.1km/ℓ, AWD가 8.2~8.4km/ℓ 정도입니다.
G90 가격
기본 모델인 가솔린 3.5 터보 2WD 9,540만 원이고, AWD의 경우 9,890만 원,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가 적용되는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600만 원이 추가됩니다. 롱휠베이스의 경우 1억 6,720만 원부터 시작되고, G90 블랙은 1억 3,800만 원입니다. 롱휠베이스와 블랙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기본 적용됩니다.
익스테리어
지-매트릭스 패턴을 엇갈리게 두 층으로 쌓은 레이어드 아키텍처와 얇은 두께의 두줄 헤드램프가 제네시스의 이미지를 완성하고, 웰컴 라이트 기능이 스마트키가 차량에 접근하면 자동 조명이 켜집니다. 클램쉘 후드는 헤드램프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되었고, 포물선 형태의 윈도우 라인은 뒷좌석의 개방감을 확보하면서 C필러와 조화롭게 안정적이며 프라이버스까지 챙겼습니다.
인테리어
12.3인치 TFT LCD 클러스터와 12.3인치 디스플레이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가 적용되고, 뒷좌석 암레스트에 8인치 터치 디스플레이도 적용됩니다. 시트 퀼팅 디자인을 복잡하지 않게 라인을 최소화하며 세심하게 디자인했습니다.
전자식 변속 다이얼과 통합 컨트롤러가 적용되었고, 독특한 난반사 느낌의 카본, 메탈 소제의 지-매트릭 라인 패턴을 적용했습니다. 브라운과 화이트 투톤, 버건디와 베이지 투톤, 블랙과 그레이 투톤의 실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G90 제원
제원 | G90 | G90 MHEV | G90 Black | G90 롱휠베이스 |
전장 | 5,275mm | 5,275mm | 5,275mm | 5,465mm |
전폭 | 1,930mm | 1,930mm | 1,930mm | 1,930mm |
전고 | 1,490mm | 1,490mm | 1,490mm | 1,490mm |
휠베이스 | 3,180mm | 3,180mm | 3,180mm | 3,370mm |
엔진 | 3.5 T-GDi | 3.5 T-GDi e-S/C | 3.5 T-GDi e-S/C | 3.5 T-GDi e-S/C |
최고출력 | 380마력 | 415마력 | 415마력 | 415마력 |
최대토크 | 54.0kg.m | 56.0kg.m | 56.0kg.m | 56.0kg.m |
구동방식 | 2WD/AWD | 2WD/AWD | AWD | AWD |
변속기 | 자동 8단 | 자동 8단 | 자동 8단 | 자동 8단 |
연료탱크용량 | 73ℓ | 73ℓ | 73ℓ | 73ℓ |
복합 연비 | 9.3km/ℓ | 9.1km/ℓ | 8.2km/ℓ | 8.2km/ℓ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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