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는 그동안 전동화 전환을 앞당기는 계획을 세우고 있었지만, 전기차 관련 이슈와 예상과 다르게 전환이 더딤에 따라서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를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CEO 인베스터 데이에서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제네시스에 탑재할 것을 발표했습니다.
하이브리드 라인업
제네시스는 전기차 수요가 둔화되면서 전기차로의 전환을 늦추면서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추가하는 방향으로 전략을 수정했습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를 포함하는 라입업을 확장합니다. 제네시스 G80을 선두로 전차종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전기차 전용 모델
현재 GV60은 전기차 전용 모델로 출시가 되고 있는 상태이고, 개발 중인 대형 SUV GV90은 전기차로 개발을 예고했고, 아직까지도 전기차로 출시가 확실시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하이브리드 모델로 출시는 계획이 아직 없는 상태입니다.
초장거리 전기차 EREV
EREV(Extended Range Electrified Vehicle)은 전기차와 내연기관의 장점을 완벽하게 결합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발전/구동 통합 모터와 구동 모터로 2개의 모터는 전력으로만 구동되도록 했고, 엔진은 배터리 충전에만 사용합니다. 이 시스템을 이용해 최대 900km 이상의 주행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분류
이 모델을 전기차로 분류할수 있는지는 의문이 있습니다. 엔진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전기차로 분류할 수 없고,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도 분류할 수 없는 상태의 모델로 현재까지 정확한 규정을 할 수 없는 모델이지만 장거리 주행의 충전 스트레스가 없다는 장점은 확실히 있습니다.
국내 출시 가능성
EREV는 국내 출시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북미 지역에 D 세그먼트 SUV와 중국에 C 세그먼트 등을 출시할 계획으로 국내에서보다 해외에서만 출시 계획을 가지고 있어 국내 출시는 사실상 힘든 상태로 국내에는 일반적인 하이브리드 모델만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