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를 구매하게 되면 보조금을 지급받을 수 있고, 공영주차장 이용료 및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차장 이용료는 파란색 번호판 부착만으로 자동 할인이 되지만 전기차 하이패스 이용을 하는 경우 반드시 등록을 해야 50% 감면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등록 영업소에서
일반 자동차에서 사용하는 하이패스는 온라인에서 쉽게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통행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전기차 하이패스 등록을 위해서는 영업소를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전기차 하이패스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한국 도로공사 고속도로 영업소로 방문을 하면 되는데, 정해진 사업소를 방문을 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방문이 편한 사업소로 가면 됩니다. 한국 도로공사 영업소 운영 시간은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운영 시간에 방문해서 하이패스 등록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 하이패스 등록 필요 준비물
도로공사 영업소 방문할 때 준비물은 자동차등록증, 차량 소유주 신분증, 하이패스 카드 총 세 가지입니다. 필요 준비물을 지참해서 영업 사업소로 방문해 전기차 하이패스 등록을 요청하면 됩니다. 사업소 담당 직원이 차량으로 와서 단말기 인식용 카드를 넣었다가 뺀 후에 다시 사무실로 가서 등록 처리를 완료합니다. 전기차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처리가 완료되면 확인증이 발급되며 이후 24시간이 지나면 전산 등록이 완료되어 통행료 할인이 적용됩니다.
전기차 하이패스 등록 비용 감면
2024년 12월 31일까지는 전기차 하이패스 등록을 하면 톨게이트 비용의 50%를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등록을 한 뒤 하이패스 차로를 통해 지나야 통행료 할인이 적용되며, 일반 차로의 경우에는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고속도로는 전부 이용료 감면 혜택이 적용되지만, 일부 민자도로의 경우 할인 감면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기억해 두어야 합니다.
하이패스 차로만 할인
전기차를 구매했다고 하여 당연히 고속도로 통행료가 할인된다고 생각하고 있었던 분들은 영업 사업소로 방문해 반드시 전기차 하이패스 등록을 해야 혜택 적용이 된다는 점 기억합시다. 통행권을 발급받는 경우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 것도 기억해서 꼭 하이패스 차로로 통과하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