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광진구 중곡동에 위치한 이동형 수소충전소 운영지에서 '이동형 수소충전소 H 광진 무빙 스테이션' 개소식을 열었다. 서울 동북권 지역에 수소충전소가 없었던 점을 고려하면 해당 지역 수소차 운전자들의 불편함 해소에 도움을 줄 것이다.
이동형 수소충전소
이동형 수소충전소는 현대자동차의 25t 대형트럭 ‘엑시언트’에 수소압축기, 저장용기, 냉각기, 충전기 등 핵심설비가 모두 탑재되어 하나의 수소충전소 역할을 수행한다. 수소 전기차 ‘넥쏘’를 기준으로 1대당 최대 2.5㎏ 내외 수소 충전을 지원하며 하루에 최대 50대까지 충전할 수 있다. 이동형이기는 하지만 차량이 이동하지는 않고 상주한다는 점에서 새로운 수소충전소가 만들어진다고 보면 된다.
이동형 충전소의 취지
현대자동차는 향후에도 충전 수요 밀집 지역 및 충전소 부지 면적 확보가 어려운 대도시권에 최소 부지를 활용한 효율적인 충전 시스템을 지속 구축해나갈 계획. 내년 초에는 제주도에서도 이동형 수소충전소를 운영하며 수소차 보급 및 수소 충전 인프라 확대를 위한 초석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향후 개선방향
현대차는 'H무빙 스테이션' 차량의 내구성과 안전성을 개선해 충전 압력을 기존 고정형 수소충전소와 동일한 700 bar까지 끌어올릴 것으로 전해진다. 이동형 수소충전소가 개선되고 도심을 중심으로 확대될 경우 수소차 운전자들의 편의성은 높아지고 수소차 보급 확대로 이어질 전망이다.
이용방법
이동형 수소충전소 H 광진 무빙 스테이션은 28일부터 본격 운영된다. 일반 수소차 고객 대상으로 운영 시작 이후 5일간 무료 충전 행사를 연다. 현대차의 차량관리 애플리케이션(앱) ‘마이 현대(myHyundai)’에서 예약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