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울림 모터스, 스피라 부활의 날갯짓, 생산공장에서 생산

by 빠따띠 2024. 1. 26.

어울림 모터스는 국내 자동차 산업 최초로 수제 방식의 퓨어 스포츠카 전문 기업이었습니다. 해외의 유명 스포츠카 제작 업체와도 경쟁을 하고 있었지만 10년 전 경영난으로 문을 닫았지만 스피라의 생산을 위해 컨소시엄을 구성한다고 합니다.

썸네일 스피라 부활
스피라 부활

스피라 컨소시엄

어울림 모터스는 (주)한명전기와 ‘리걸 AI메타버스’ 서비스 회사인 (주)한국에이아이콘텐츠랩과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스피라 크레지티 2와 스피라 리나시타 생산을 위한 생산공장 및 판매 매장을 새우기로 했습니다. 대기업 위주로 자동차 산업이 돌아가고 있어서 어울림 모터스의 스피라가 손익분기를 넘길지는 미지수입니다.

 

 

공동 개발

어울림 모터스는 아주자동차대학교 교수진과 수제 스포츠가 스피라 크레지티 2, 스피라 리나시타를 공동 개발할 것이라고 합니다. 스피라의 개발에는 막대한 비용이 투입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제 방식의 스포츠카 기업인 만큼 생산에도 많은 비용이 투입돼야 할 것입니다.

스피라 생산공장 전경
스피라 생산공장 전경

생산과 판매

스피라 크레지티 2, 스피라 리나시타의 생산은 한명전기가 담당하고 생산된 스피라의 판매를 한국에이아이콘텐츠랩이 담당하게 됩니다. 스피라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판매에 있습니다. 예전에도 저조한 판매량이 발목을 잡았고, 인지도가 낮은 회사인 만큼 판매망을 확보하기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생산 공장

생산공장 설립 자금은 ‘스피라 컨소시엄’과 설립 예정 담당 지자체에서 지원할 계획이고, 생산공장 설립 예상 지역의 정확한 위치를 지금은 공개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스피라는 국내 수제 스포츠카로 해외에서 인정받고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스피라가 달릴 수 있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