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는 RS Q8을 공개했습니다. 새로운 RS Q8은 Q8 부분변경 모델을 기반으로 하는 고성능 모델입니다. 기존 모델과 대비해 업그레이드를 단행했고, 가장 큰 변화는 엔진 성능의 향상입니다. 새로운 트림을 추가하면서 스포티한 럭셔리를 추구했습니다.
파워트레인 변화
기존의 RS Q8은 4.0ℓ V8 TFSI 엔진을 장착해 최대 출력 600마력에 최대 토크 81.5kg.m의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신형 모델의 경우는 최대 출력이 632마력에 최대 토크 85.7kg.m로 향상되었고,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도 3.8초에서 3.6초로 단축했습니다.
RS Q8은 4.0ℓ V8 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가 결합한 구성입니다. RS Q8의 최고 출력 592마력, 최대 토크 81.6 kgm를 발휘합니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은 3.8초, 최고속도는 250km/h입니다.
새롭게 추가된 퍼포먼스 트림은 최고 출력은 632마력, 최대 토크는 86.7kgm로 아우디 내연기관 중 역대 가장 높은 출력을 냅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시간이 3.6초, 최고속도는 280km/h에서 제한됩니다.
RS 퍼포먼스 트림
RS Q8에 새롭게 추가된 트림으로 RS 퍼포먼스 트림에는 카본 세라믹 디스크 브레이크, 23인치 경량 휠, 무광 카본 사이드 미러, 전면 범퍼 스포일러, 무광 회색 후면 범퍼 디퓨저 등이 추가적으로 적용되어 더욱 강력하고 공격적인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국내 출시와 가격
현재까지 국내 출시 시기와 가격은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기존의 RS Q8의 가격이 1억 7,000만 원대 초반이었던 상황에서 성능향상으로 인한 가격 상승은 불가피해 보입니다. 2억을 넘는 가격은 형성되지 않을 것으로 보이는데, 2억대의 저항선을 넘기는 것은 부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안전 및 편의
기계식 센터 디퍼렌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과 사륜 구동이 기본 적용되고, 전자 기계식 액티브 롤 안정화 시스템과 후륜 조향도 기본으로 탑재됩니다.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스포츠 배기 시스템도 적용이 되는데, 엔진 효율을 개선해 출력과 토크향상에 도움을 줬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